[사진=마스터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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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마스터카드는 30일 한국관광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국내 관광기업의 판로 확대 지원·카드사와의 상생 협력 모델 구축 등을 통해 글로벌 관광 유니콘을 육성하는데 상호 협력한다.

협약으로 △관광산업 및 관광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력사업 발굴 및 추진 △관광기업의 시장개척 및 판로 확대를 위한 지원과 관광콘텐츠 개발 △관광산업 및 관광기업이 활용할 수 있는 마스터카드 솔루션 및 네트워크 협력 등에 적극 힘쓸 예정이다.

양사는 지난 10월 ‘커넥트 위드 마스터카드(CONNECT with Mastercard)’ 행사를 갖고 관광산업 생태계 혁신을 위한 비전을 공유했다. 11개 관광기업 대표와 12개 카드사 담당자 등 총 90여 명이 참석했다.

관광기업과 카드사가 협업할 수 있는 프리미엄 관광상품, 디지털 가상결제 시스템, 모빌리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서비스에 관한 170여 건의 현장 상담이 이뤄졌다. 

박종표 마스터카드 상무는 "이번 업무협약은 관광기업과 관광산업의 성장 측면에서 큰 의미를 담고 있다"라며, "마스터카드는 앞으로 국내 관광기업이 마스터카드 솔루션 및 네트워크를 활용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마스터카드와 연계한 관광 콘텐츠를 개발 및 활성화하며 세계 시장으로 적극 진출할 수 있도록 디딤돌 역할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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