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투자신탁운용]
[사진=한국투자신탁운용]

[이뉴스투데이 염보라 기자] 한국투자신탁운용의 ‘에이스(ACE) 23-12회사채(AA-이상)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가 내달 만기 청산된다.

ACE 23-12회사채(AA-이상)액티브 ETF는 신용등급 AA- 이상 우량 회사채에 분산 투자하는 상품으로 비교지수는 ‘KIS 크레딧2312만기형 총수익지수’다. 

29일 기준 절대 수익률은 5.72%로 상장 당시 추정한 만기까지의 목표 수익률(YTM)인 5.32%를 상회한다. YTM은 확정 수익률이 아니기 때문에 실제로 만기 시점에 해당 수익률을 낼 수 있는지 여부가 만기매칭형 상품에 있어서 중요하다.

ACE 23-12회사채(AA-이상)액티브 ETF는 상품명에 기재된 청산 시점(23-12)과 같이 올해 12월 20일 만기를 앞두고 있다. 내달 18일 청산되며 20일 투자자에게 해지상환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만기 이전 거래를 원하는 투자자는 14일까지 매매를 완료해야 한다.

상환금을 활용한 재투자 전략으로는 존속기한이 더 긴 만기매칭형 상품, 채권형 월배당 상품 등이 있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ACE 23-12회사채(AA-)액티브 ETF 외에 3종의 만기매칭형 ETF 라인업과 2종의 채권형 월배당 ETF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존속기한이 더 긴 만기매칭형 채권 ETF로는 ACE 24-12회사채(AA-이상)액티브 ETF, ACE 25-06회사채(AA-이상)액티브 ETF, ACE 25-06회사채(AA-이상)액티브 ETF가 있다.

채권형 월배당 ETF로는 ACE 미국30년국채액티브(H) ETF와 ACE 미국하이일드액티브(H) ETF가 있다. 

ACE 미국30년국채액티브(H) ETF는 잔존만기(듀레이션)가 20년 이상 남은 미국 장기 국채에 투자하는 ETF로 월분배금과 더불어 미국 금리 하락 시 자본 차익까지 수취할 수 있다. 

신용리스크를 다소 감안하며 비교적 높은 금리와 월분배금까지 가져가고 싶을 때는 ACE 미국하이일드액티브(H) ETF가 적합하다. 

해당 상품은 미국 거래소에 상장된 미국 달러(USD) 표시 하이일드(High Yield, 고금리) ETF 10여개 종목에 분산 투자하여 개별 채권 부도 위험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김찬영 한국투자신탁운용 디지털ETF마케팅본부장은 “만기채권형 ETF는 일반적인 ETF에 실물 채권 투자의 장점을 더한 상품으로 수익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하다”면서 “ACE 23-12회사채(AA-이상)액티브 ETF는 상장 시 추정했던 목표 수익률에 상응하는 성과를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해지상환금 투자처로는 ACE 미국하이일드액티브(H) ETF를 꼽을 수 있다”면서 “해당 ETF는 신용리스크를 일부 감수하지만 비교적 높은 금리와 월분배금을 동시에 추구하는 현 시점의 적절한 투자 대안이 될 수 있다”고 제안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