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청.
춘천시청.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김경석 기자] 강원 춘천시는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분야에 MBTI 유형별 등 이색 상품을 추가해 관련 업체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농·축·임산물, 가공식품, 공산품, 공예품, 관광·서비스 등 기타, 이색답례품 총 6개 분야다.

특히 이번 공모에는 이색답례품 분야를 추가했다. 예로는 사랑기부제 답례품을 조합한 묶음 상품과 기부자의 개인 취향을 고려한 각 세대 추천 상품, 성격유형검사(MBTI) 유형별 상품, 효도 상품 등이다. 

접수 기간은 12월 12일부터 14일까지며 답례품 공급을 원하는 업체는 시청 기획예산과 지속가능도시팀으로 방문에 신청 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선정된 상품은 2024년부터 기부자들에게 답례품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선정 절차는 공급 업체가 답례품을 제안하고 선정위원회가 답례품과 공급 업체를 함께 평가해 선정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시는 12월 중 답례품선정위원회 심사를 거쳐 답례품 선정을 마치고 내년 1월부터 답례품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를 사랑하는 소중한 마음을 전해주신 기부자들에게 춘천만의 매력적이고 창의적인 답례품을 제공하고 계속해서 기부행렬이 이뤄질 수 있도록 답례품 개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춘천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은 닭갈비를 비롯한 36개 품목에 40개 업체가 참여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