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수도권취재본부] 경복대학교 치위생학과는 지난 17일 치위생과 3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채용설명회 및 현장면접을 진행했다.

경복대 치위생학과, 4개 우수 치과병원 채용설명회·현장면접 개최
경복대 치위생학과 4개 우수 치과병원 채용설명회·현장면접. [사진=경복대학교]

이날 채용설명회 및 현장면접에는 연세휴치과 네트워크, 연세고운미소치과 네트워크, 온아치과 네트워크, 강북예치과 등 4개 우수 치과병원과 치위생학과 3학년 재학생 159명이 참여했다.

이들 병원은 산학협약을 통해 학생 실습 및 취업 등 다양한 정보 교류와 유대관계를 지속하고 있는 우수한 병원으로 서울·경기 지역에 다수의 지점을 개설해 운영하는 네트워크 치과병원이다.

학생들은 산업체별 인사담당자가 설명하는 병원 전반에 대한 내용을 들은 뒤, 원하는 병원에 자기소개서와 이력서를 제출하고 현장면접을 진행했다.

취업설명회에 참여한 김민소(치위생과 3학년) 학생은 “병원 담당자와 직접 만남을 통해 실제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막연했던 취업에 대해 보다 구체적이고 적극적인 생각을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이 계속 이어져 후배들에게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경복대 치위생학과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의료환경을 선도하는 전문역량과 전인적 품성을 갖춘 치과위생사 양성’을 목표로 학년별 커리어로드맵을 통해 현장맞춤형 임상실습 및 다양한 성공취업 프로그램을 운영해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2022년 치과위생사 국가고시에서 100% 합격 및 전국 수석을 차지해 교육역량이 매우 우수한 학과로 인증받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