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종자원이 내년도 벼 농사에 필요한 정부 보급종을 신청받는다. [사진=연합뉴스]
국립종자원이 내년도 벼 농사에 필요한 정부 보급종을 신청받는다.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국립종자원(이하 종자원)은 내년도 벼 농사에 필요한 정부 보급종(이하 보급종)을 신청받는다고 20일 밝혔다.

먼저 기본신청기간인 21일부터 12월 20일까지는 시·군의 농업기술센터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해당 시·도에 배정된 품종과 물량에 대해서만 신청 가능하며, 추가신청기간인 내년 1월 2일부터 1월 31일에는 잔량이 남아있을 경우 시·도 구분 없이 신청할 수 있다.

공급하는 벼 보급종은 조생종 6품종(오대, 조명1호, 조영, 해담, 해들, 고시히카리) 1905톤, 중생종 2품종(알찬미, 해품) 745톤, 중만생종 15품종(강대찬, 삼광, 새일미, 새청무, 신동진, 안평, 영진, 영호진미, 일품, 참동진, 참드림, 추청, 친들, 동진찰, 백옥찰) 1만 7410톤이며, 전량 미소독 종자로 공급된다.

보급종은 신청시 선택한 지역농협을 통해 내년 1월 10일부터 3월 31일까지 공급되며, 공급가격은 내년 1월 초 신청기관 또는 지역농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문기 국립종자원 식량종자과 과장은 “정부 보급종은 종자 검사규격에 합격한 정부 보증종자로 품종 고유 특성이 잘 나타나고 순도가 높은 특징이 있다”고 설명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