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우주가 지난 10월 고양시 전국 막걸리 축제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농협 축산경제] 
심우주가 지난 10월 고양시 전국 막걸리 축제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농협 축산경제]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농협 축산경제는 푸드 업사이클링 전통주 ‘심우주’의 2차 완판에 이어 3차 출시를 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9월에 첫 출시한 농협축산경제 사내벤처반의 심우주는 버려지던 유청(치즈부산물)에 ESG 가치를 더한 푸드 업사이클링 전통주로, 부드러운 목넘김과 고소한 풍미,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MZ세대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초도 물량 및 2차 판매까지 완판에 성공했으며, 2023 고양시 전국 막걸리 축제 오프라인 팝업에서도 준비 물량을 소진했다..

안병우 농협 축산경제대표이사는 “농협 축산경제의 푸드 업사이클링 전통주 심우주의 뜨거운 사랑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ESG 제품을 출시해 친환경·가치창출 등 건강한 소비문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심우주는 18일 농식품부와 aT공사가 운영하는 전통주갤러리(서울 종로구)에서시음 및 홍보부스가 진행된다, 24~26일에는 우리술대축제(양재 aT센터)에서 팔팔양조장과 함께 전통주 애호가들을 맞을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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