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동아출판]
[사진-동아출판]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동아출판의 과학 전문서 ‘하이탑(HIGHTOP)’이 과학 공학 콘텐츠 제작사 & 에듀 서비스 스타트업 ‘긱블’과의 협업 쇼츠 영상을 공개하고, 다가올 겨울방학과 신학기를 맞이해 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대표적인 과학 전문 교재인 ‘하이탑’ 시리즈는 기초부터 심화까지 자세하고 빈틈없는 개념 설명과 풍부한 그림 자료, 깊이 있는 내용으로 첫 출간 이후 30년간 과학 교재 분야의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했다. 

‘하이탑’은 ‘중고등 하이탑’부터 지난 2019년 출시된 ‘초등 하이탑’까지 전 학년 라인업을 갖췄다. 교재 구성은 ▲ 초등학교 4~6학년 ▲ 중학교 1~3학년 ▲ 고등학교 통합과학 ▲ 물리학Ⅰ·Ⅱ ▲ 화학Ⅰ·Ⅱ ▲ 생명과학 Ⅰ·Ⅱ ▲ 지구과학Ⅰ·Ⅱ으로 이뤄져 있다.

‘초등 하이탑’은 초등 과학의 기본 개념부터 중학 기초까지 연계해 학습이 가능하며, 단원별 비주얼 사이언스 화보를 제공한다. 영재고 및 영재원 선발 대비 창의 서술형 문제와 과학 탐구대회 대비 문제가 수록돼 있고, 과학 개념 강의와 문제풀이 강의를 무료로 제공해 혼자서도 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했다.

‘중고등 하이탑’은 중학 과학, 고등 과학 교과서 내용을 완벽하게 분석, 쉬운 문장으로 풀어내 체계적으로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여기에 풍부한 사진 자료와 내용 분석, 심화 콘텐츠로 과학 실력의 깊이를 더해 ‘과학 고수’로 거듭날 수 있도록 했다.

또 단계별 문제가 수록되어 있으며, ‘하이탑’만의 특별 부록으로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과학 용어사전과 찾아보기를 통해 더욱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틀린 문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자세하고 친절한 해설을 담았으며, 문제에 제시된 중요한 그림이나 자료에서 알아야 할 정보를 분석해 제시했다. 

현재 ‘하이탑’은 과학 공학 콘텐츠 제작사 & 에듀 서비스 스타트업 ‘긱블’과 협업해 관련 쇼츠 영상도 순차 공개 중이다. 10월 27일부터 11월 24일까지 약 한 달 간 총 5편의 시리즈 쇼츠 영상이 업로드된다. 먼저 공개된 1~3화는 ‘하이탑’에 수록된 다양한 과학 실험 중 몇 가지를 선별해 실제로 재현했다. 앞으로 공개될 4~5화는 긱블의 레전드로 꼽히는 실험 영상 속 과학 개념과 원리를 ‘하이탑’에서 찾아 알려줄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동아출판은 다가오는 겨울방학과 신학기 교재 구매 시기를 맞아 예스24, 알라딘, 교보문고 등 온라인 서점에서 ‘하이탑’ 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중, 고등학교 하이탑 교재 구매 시 노트를 증정한다.

한편, 동아출판은 한세예스24홀딩스의 자회사로, AI 디지털교과서 및 교사 지원 서비스 개발을 위해 다양한 에듀테크 기업과 협업중인 교육 콘텐츠 전문 기업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