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트리플의 인터파크가 글로벌 한류 팬덤을 통한 인바운드 관광 활성화 지원에 나선다. [사진=인터파크트리플]
인터파크트리플의 인터파크가 글로벌 한류 팬덤을 통한 인바운드 관광 활성화 지원에 나선다. [사진=인터파크트리플]

[이뉴스투데이 서병주 기자] 인터파크트리플은 운영하는 인터파크가 글로벌 한류 팬덤을 통한 인바운드 관광 활성화 지원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최근 인터파크는 급증하는 K콘텐츠에 대한 글로벌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뮤지컬, 콘서트, 서커스 등 문화 공연에 국내 숙소를 연계한 플레이&스테이(Play&Stay)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였다. 

인터파크만의 독보적인 콘텐츠와 인벤토리를 활용해 한류 체험부터 여행까지 한 번에 쉽게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인터파크는 K컬처를 중심으로 한 신규 패키지를 통해 해외 팬들의 한국 방문을 독려하고 나아가 인바운드 활성화를 통한 국내 경제에도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인터파크는 하이브와 협업해 다음달 2~3일 양일간 진행 예정인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콘서트를 접목한 플레이&스테이 패키지를 공개했다. 월드투어 앙코르 공연 티켓과 수도권에 위치한 호텔 2박 숙박권을 포함한다. 이외에도 콘서트 공식 MD, 웰컴 기프트, 콘서트장까지의 왕복 셔틀 등 긍정적인 한국 경험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한 결과, 일본·중국·미국 등 세계 각지 팬들의 관심을 받으며 빠르게 매진됐다.

김강세 인터파크트리플 최고전략책임자는 “스위프트 노믹스 등 문화 공연을 통한 경제 활성화 효과가 전 세계적으로 나타나고 있는 만큼, 플레이&스테이 패키지와 같이 한류에 최적화된 인바운드 관광 상품을 개발해 한국 방문을 적극 독려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인터파크트리플의 독보적인 콘텐츠 경쟁력을 바탕으로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해 인바운드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앞서 인터파크트리플은 K콘텐츠에 AI 기술을 접목해 5000만 인바운드 관광객 유치를 지원하겠다는 청사진을 공유했다. 야놀자가 보유한 인벤토리, 야놀자클라우드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국가별 여행 콘텐츠를 유통하는 글로벌 플랫폼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인터파크트리플은 이를 통해 대한민국 관광대국 육성에 기여하고, 국내 경제 발전과 함께 소상공인 상생, 지역 양극화 완화 등 다양한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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