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팬오션]
[사진=팬오션]

[이뉴스투데이 김종현 기자] 안중호 팬오션 대표가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캠페인에 참여해 탄소중립을 위한 실천을 약속했다.

14일 팬오션에 따르면 안 대표는 ‘일회용품 제로 챌리니’에 참여했다.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일상생활에서 무분별하게 사용하는 종이컵, 빨대, 플라스틱 용기 등의 사용을 최소화하고 다회용품 사용을 장려하기 위해 지난 2월 환경부에서 시작한 범국민적 친환경 릴레이 캠페인이다.

앞서 안 대표는 삼양사 식품부문 최낙현 대표의 추천을 받아 참여하게 됐다.

팬오션은 전 임직원들에게 개인용 텀블러를 지급해 사무실 및 휴게실에서 일회용품 사용 절감을 장려하는 등 환경보호를 위한 ESG 경영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안 대표는 “전세계적으로 탄소 중립에 대한 관심과 요구가 확산되고 있는 시기에 맞춰 이런 의미 있는 친환경 챌린지에 함께할 수 있게 되어 더 뜻 깊다”며 “우리의 생활 속 작은 실천이 지속가능한 미래의 초석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먼저 실천하고 더욱 노력하는 팬오션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안 대표는 다음 참여자로 이기동 현대글로벌서비스 대표이사, 한재동 태웅로직스 대표이사를 추천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