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세아제강지주]
[사진=세아제강지주]

[이뉴스투데이 김종현 기자] 높은 수준을 유지하던 북미 오일&가스 에너지향 강관 가격 조정이 세아제강지주의 실적 감소에 영향을 미쳤다.

세아제강지주는 14일 공시를 통해 연결기준 매출액 9420억원, 영업이익 123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6.2%, 28.5% 줄었다.

이에 대해 세아제강지주 측은 “높은 수준을 유지하던 북미 오일&가스 에너지향 강관 가격 조정으로 매출액 및 영업이익 감소했다”고 분석했다.

다만 각 국의 대형 에너지 프로젝트 투자 지속으로 신규 에너지향 강관 공급 수요가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또 세아제강지주는 에너지 전환, 지역 블록화 등 거시환경 패러다임 변화 속에서 안정적 글로벌 공급망 전략 기반으로 시장 상황에 민첩하게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세아제강은 별도기준 매출액 4234억원, 영업이익 409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5.3%, 17.6% 줄었다.

한편 세아제강지주는 향후 전망에 대해 우선 국가별 에너지 안보에 기초한 기후변화 대응 위한 에너지 전환 가속화가 글로벌 트렌드인 만큼 에너지 시설투자 증가 기조는 수십년간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다.

다만 OPEC의 감산, 개도국 에너지 소비 증가, 유럽 및 중동 등 글로벌 지정학 리스크 확산 우려 등으로 고유가 기조 지속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로 인한 미국 내 높은 수준의 시추 활동이 유지될 것으로 예상되며 에너지향 강관제품의 글로벌 수요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했다.

에너지 안보 측면에서의 신규 글로벌 LNG 프로젝트들이 전개되며 내고강도, 내부식 성징을 요하는 고부가가치 제품인 클래드(CLAD) 강관 수요 증가 및 해상풍력향 하부구조물 제품 수요가 지속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