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김재홍 기자] 한국섬진흥원과 한국행정연구원, 새마을재단이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섬원-한국행정연구원-새마을재단 '3자' 협약 [사진=한국섬진흥원]
한섬원-한국행정연구원-새마을재단 '3자' 협약 [사진=한국섬진흥원]

이들 기관은 지난 10월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린 '2023년 아시아.태평양 리저널 심포지엄' 지역거버넌스포럼에 함께 참여한 기관으로, 국가기관이 지역 차원에서 SDGs(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이행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한 것이다.

한국섬진흥원은 14일 목포 소재 진흥원에서 한국행정연구원(원장 최상한), 새마을재단(대표 이승종)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섬진흥원 오동호 원장, 최조순 정책연구실장, 한국행정연구원 최상한 원장, 이재호 기획조정본부장, 새마을재단 이승종 대표이사, 이상우 연구소장 등 각 기관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기관장 차담을 시작으로 열린 협약식은 한섬원 비전과 과제발표, 협약서 낭독·서명·교환,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개발도상국과의 상호교류 증진 및 국제개발협력 사업 추진 등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3개 기관은 연구과제의 자문.심의 등 인적교류와 더불어 세미나, 워크숍 등 학술행사를 공동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학술정보, 출판물 등 정보자료(조사DB) 교환과 정책평가, 진흥사업, ESG 정책 등 공동협력 및 홍보도 이뤄진다.

이들 기관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공동사업을 발굴하고 협력 네트워크를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오동호 한국섬진흥원장은 "유엔거버넌스센터가 맺어준 소중한 인연이 섬 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중요한 토대가 되었다"면서 "이들 기관과 공동연구, 세미나 개최뿐만 아니라 섬지역 주민역량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기획하고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