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시 임검 모습 [사진=사천해경]
불시 임검 모습 [사진=사천해경]

[이뉴스투데이 경남서부취재본부 박영준 기자]사천해양경찰서는 최근 밀입국·밀수 방법과 수단이 다양해짐에 따라, 제주도의 무사증 입국제도를 통한 불법체류자 무단이탈 및 밀입국에 대비해 자체 임검반을 편성해 제주와 육지를 오가는 여객선을 상대로 불시 임검을 실시했다.

제주도의 무사증 입국제도가 코로나19로 인해 2020년 2월 이후 잠정 중단됐다가 2022년 6월 1일부터 재개돼, 사천해경은 그간 자체 임검반을 편성해 밀수·밀입국 차단을 위해 제주와 육지를 오가는 여객선과 화물선, 어선 등을 상대로 불시 임검을 지속해왔다.

또한, 최근 여객 선사, 군(軍), CIQ기관 등 유관기관과 밀수·밀입국 사전 예방을 위한 외국인의 내륙 밀입국 시도 및 이탈 동향 등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협조체계를 굳건히 강화해나가고 있다.

사천해경 관계자는 “다양한 수단과 방법으로 발전하는 밀수·밀입국 등의 국제성 범죄 사전 예방을 위해 여객선 불시 임검 등 관련 외사 활동과 유관기관 간 협조체계를 보다 강화해, 서부경남 해상 국경질서 확립에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불법체류자, 밀입국 등 관련 범죄가 의심될 경우 해양경찰 등에 즉시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