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안상철 기자] 예산군은 올해 군과 예산군체육회, 예산교육지원청이 협업하는 가운데 단체 및 개인종목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군은 현재 관내 11개 초·중·고교에서 16개 종목 운동부를 운영하고 있다.

먼저 지난해 단양 소백산기 전국 초등학교 배구대회 준우승에 빛나는 오가초등학교 배구부는 올해도 제51회 충청남도 소년체육대회에서 우승에 이어 2023 충청남도 체육대회 남자 초등부 준우승을 차지하는 등 저력을 이어갔다. 

예산군청 [사진=예산군]
예산군청 [사진=예산군]

 

소프트테니스 또한 빼놓을 수 없는 군의 강세 종목으로 지난해 회장기 전국대회에서 3위를 차지한 신례원초등학교는 올해 같은 대회 종합 1위를 차지했으며, 이외에도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배 대회 등에서도 종합 1위의 성적을 거두면서 큰 주목을 받았다.

아울러 지난해 회장기 전국대회 1위를 거둔 신암중학교 소프트테니스부도 올해 신례원초교와 함께 전국소년체육대회 동반 우승을 차지하는 쾌거를 거뒀다.

조정 종목의 경우 예산여중, 예산여고, 덕산고 조정부가 올해 예당호에서 치러진 대통령기 시‧도대항 조정대회에서 6개 종목 입상하면서 충남 종합우승에 기여했으며, 축구 종목에서도 예산중학교 축구부가 충남 소년체육대회 4강 진출에 성공했다.

또한 삽교고등학교 축구부도 백록기 전국 고등학교 축구대회 4강에 진출하는 등 단체 종목 분야에서 눈에 띄는 성적을 기록했다.

개인 종목인 복싱과 태권도에서도 2023 충청남도 체육대회에서 복싱 금 1, 태권도 금 4, 은 1, 동 6 등 모두 12개의 메달을 거뒀으며, 이는 충청남도 체육대회에서 예산군이 획득한 27개의 메달 중 절반에 가까운 개수라는 설명이다.

올 한 해 관내 학교 운동부 선수들이 보여준 성적에도 불구하고 최근 학교별 학생 수 감소에 따른 운동부 선수 충원 문제는 대부분 학교 운동부가 겪고 있는 고충이다.

일부 종목은 학교를 초월해 함께 훈련을 실시하는 경우도 있으나 학생 거주지와 훈련장의 거리가 먼 경우 선수 이동 방안 등 운동부를 실제 운영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점도 해결해야 할 과제로 남아 있다.

군 관계자는 “선수들이 운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교통편의 제공, 전문 지도자 추가 채용 등 학교 운동부 운영상 문제점의 해결 방안을 예산군체육회, 예산교육지원청과 함께 고민하고 함께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