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블래스트 소속 5인조 보이그룹 PLAVE(플레이브)가 KM차트 3분기 시즌 베스트에서 베스트 루키(신인) 부문을 수상했다.

KM차트는 한국 문화를 사랑하는 전 세계 팬들에게 K팝 글로벌 트렌드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선보이는 K팝 차트다. 

KM차트는 △K-MUSIC(음원) △K-MUSIC Artist(아티스트) △HOT Choice(인기 남·여) △ROOKIE(신인 남·여)' 총 6부문의 차트를 월간단위로 공개하며 매 분기 시즌베스트 온라인 어워즈를 개최하고 있다.

전 세계 팬들의 이목이 집중된 KM차트 3분기 시즌베스트 결과, 3분기 가장 주목할 K팝 신인 아티스트에게 주어지는 ‘BEST ROOKIE’ 남자 부문에서 플레이브가 1위를 차지했다.

지난 10일 한국시간 기준 오후 6시 스트리밍으로 진행된 KM차트 3분기 시즌베스트 어워즈에서 플레이브의 BEST ROOKIE 선정 소식과 함께 수상 소감 영상이 공개됐다.

플레이브는 지난 8월 첫 번째 미니앨범인 ‘ASTERUM : The Shape of Things to Come’을 발매했다. 또한, 지난 9월 23일 서울 마포구 월드컵 경기장에서 진행된 ‘아이돌 라디오 라이브 인 서울’에서 국내 첫 콘서트에 나서 많은 팬들의 응원을 받았다.

한편, KM차트 3분기 시즌베스트 결과는 KM차트 공식 유튜브 채널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