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의회 제405회 개회식, 김정수 의원 5분발언. [사진=전북도의회]
전북도의회 제405회 개회식, 김정수 의원 5분발언. [사진=전북도의회]

[이뉴스투데이 전북취재본부 김은태 기자] 전북도의회 김정수 의원이 "새만금 예산 복원, 함께 행동하며 기필코 쟁취하자"고 주장했다.

김정수 도의원(익산2)은 8일 제405회 정례회 5분 발언을 통해 "전북의 미래세대에게 희망이자 기회가 될 새만금 예산을 지키기 위해 끝까지 투쟁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새만금 잼버리 파행 이후 윤석열 정부는 모든 책임을 전라북도로 돌렸고 2024년도 새만금 관련 예산의 78%를 삭감하며 180만 전북도민의 자존심을 짓밟았다"며 강하게 성토했다.

그는 또, "도의원 36명과 함께 고통과 외로움을 견디며 단체 삭발과 릴레이 단식, 마라톤 투쟁에 나섰고 지난 7일에는 국회서 범도민 5000여명이 국회에 집결해 전북의 단결된 힘을 보여줬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지금의 새만금은 희망고문이자 아픈 손가락이지만 전북의 미래세대에겐 분명한 희망이자 기회다"며 "새만금 사업이 본궤도에 오르기까지 이를 잘 지켜내고 성장시키는 것은 오늘의 전북을 살아가는 우리들의 책임이자 의무다"고 말했다.

김정수 의원은 "우리의 투쟁은 짓밟힌 전북의 자존심을 세우고 미래를 지키기 위한 것이다"며 "어떤 어려움과 위기가 있을지라도 함께 행동하며 기필코 새만금 예산을 복원시키겠다"고 천명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