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산업통상자원부]
[사진=산업통상자원부]

[이뉴스투데이 김종현 기자] 국내 유일 제품안전 분야 기념행사인 제품안전의 날이 개최돼 동탑산업훈장 등을 포상하고 기업과 전문가 등이 소통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산업통상자원부는 9일 건설회관에서 ‘2023 제품안전의 날’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김종필 LG전자 전무가 가전제품 책임자로서 지속 가능한 품질 정책과 안전 체계를 고도화한 공로로 동탑산업훈장을 받는 등 제품안전 유공 포상 45점이 수여됐다.

제품안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대학생 제품안전 지킴이’와 ‘어린이 그림공모전’에서는 장관상 3점 등 45점이 주어졌다.

강경성 2차관은 축사를 통해 “제품안전은 정부와 기업, 국민이 모두 지켜야 할 가치로, 기업은 스스로 제품안전을 지키고 국민은 KC 인증을 확인하는 소비 습관을 갖길 바란다”라고 당부하며 “정부는 국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챙기며 불필요한 규제는 합리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제품의 생산과 유통 등 각 분야의 기업들과 소통하기 위해 ‘제품안전정보 오픈포럼’을 개최됐고 온라인으로 진행된 ‘글로벌 제품안전혁신포럼’을 통해 호주, 일본, 폴란드, 미국 등 각국의 전문가가 참석해 ‘글로벌 공급망 재편과 통관단계 수입 제품 안전관리 방향’에 대한 주제발표와 토론을 통해 국가 간 협력 체계를 굳건히 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