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KGC인삼공사-시청 공무원노조, 향토기업과 동반성장 업무협약 [사진=원주시]
원주시-KGC인삼공사-시청 공무원노조, 향토기업과 동반성장 업무협약 [사진=원주시]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우정연 기자] 강원 원주시는 KGC인삼공사, 원주시청 공무원노조(이하 원공노)와 7일 KGC인삼공사 원주공장 대회의실에서 지역중소기업과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협약에는 김태훈 원주시 부시장, 문호은 KGC인삼공사 제조본부장, 우해승 원공노 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시는 정보 공유와 지역 향토기업 제품구매 및 홍보를 통한 민‧관‧노 상생협력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KGC인삼공사는 지난해 아동센터 후원과 함께 김장김치(10kg) 573상자, 홍삼 제품 500상자를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원공노는 향토기업 제품구매와 홍보를 통해 사회공헌에 동참하고자 지난 6월 향토기업 3곳과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삼양식품에서 2500만 원 상당의 선물꾸러미와 파리바게뜨 화과자 세트 구입 등 적극적으로 협약을 실천하고 있다.

김태훈 원주시 부시장은 “최근 향토기업들이 여러 면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지역 경제를 오랫동안 이끌어 온 향토기업들이 체감할 수 있는 지원에 나서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