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디자인 산업 박람회인 ‘디자인 코리아 2023’이 1일부터 오는 5일까지 5일간 서울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된다.[사진=박민정 기자]
국내 최대 디자인 산업 박람회인 ‘디자인 코리아 2023’이 1일부터 오는 5일까지 5일간 서울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된다.[사진=박민정 기자]

[이뉴스투데이 김종현 기자] 대한민국 디자인 역량을 엿볼 수 있는 국내 최대 디자인 산업 박람회가 개최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1일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대 디자인 산업 박람회인 ‘디자인 코리아 2023’이 이날부터 오는 5일까지 5일간 서울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디자인 코리아는 2003년부터 시작돼 올해 21주년을 맞이하는 디자인 행사 중 하나로서 K디자인의 우수성을 알리는 800여개 기업의 2000여개 상품이 전시된다.

이번 행사는 ‘더 나은 세상을 위한 디자인 솔루션’을 주제로 △기술 융합 디자인 △인간 중심 디자인 △에코 디자인 등 최신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 작품 및 국내외 기업의 대표적인 디자인 혁신 상품을 전시한다.

아울러 부대행사로 △국제 콘퍼런스 △기업 간 거래(B2B) 디자인 비즈니스 매칭 행사 △디자이너 잡 페어 △디자인 진흥사업 성과 발표회 등이 함께 진행된다.

더욱이 올해에는 디자인기업과 바이어의 1:1 매칭을 지원하는 바이어 사전등록 온라인 시스템(365 비즈)을 도입하는 등 디자인 비즈니스 지원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이와 더불어 △대한민국디자인대상, △우수디자인 상품(GD), △대한민국 디자인 전람회 시상식도 개최된다.

디자인대상 시상식에서 은탑산업훈장은 김현 디파크브랜딩 고문이, 산업포장은 김진수 삼성전자 디자인센터 부센터장과 정병규디자인 대표에게 각각 수여됐다. 우수디자인 상품(GD) 우수작 80점과 신진 디자이너(일반·대학생·청소년) 작품 80점에 대한 시상식과 함께 작품도 전시된다.

장영진 산업부 1차관은 “디자인은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기업과 국가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 소프트파워 산업”이라고 강조하며 “정부도 K-디자인의 세계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