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스테이가 환경 보호 서포터즈 ‘신라스테이 그린 프렌즈’를 출범했다. [사진=호텔신라]
신라스테이가 환경 보호 서포터즈 ‘신라스테이 그린 프렌즈’를 출범했다. [사진=호텔신라]

[이뉴스투데이 서병주 기자] 신라스테이는 대학생들과 함께 환경 보호에 앞장서며 친환경 호텔로서의 행보를 이어간다고 30일 밝혔다.

신라스테이는 지난 27일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소재 신라스테이 삼성에서 대학생들로 구성된 환경 보호 서포터즈 ‘신라스테이 그린 프렌즈(Shilla Stay Green Friends)’의 출발을 알리는 발대식을 진행했다. 

환경 보호와 SNS 활동에 관심있는 전국의 재·휴학 대학생을 대상으로 선발한 가운데, 지원자가 약 1000명에 달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총 15명을 선발한 서포터즈는 앞으로 5개월간 신라스테이와 함께 생활 속 환경 보호를 실천하고 일상 속 환경 보호를 온라인으로 홍보하는 활동을 진행한다.

신라스테이 그린 프렌즈는 온·오프라인에서 환경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사용 기한이 끝난 배스로브·수건 등을 사용해 키링 등의 소품으로 만드는 업사이클링 활동, 수건·침대보 등 재사용을 권유하는 그린 카드 제작 등 호텔과 관련된 친환경 활동은 물론, 제주 지역의 해변 정화 활동, 반려식물 키우기, 대중교통 이용 챌린지 등 지역 사회를 위한 활동도 광범위하게 펼칠 예정이다.

또 ‘내가 보유한 친환경 아이템 자랑’ 등 서포터즈의 경험을 살려 직접 제작한 환경 보호 꿀팁 콘텐츠를 SNS 채널을 활용해 홍보하고 적극적으로 환경 보호 활동을 장려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전문가 초청의 강연, 환경 관련 도서 소개 등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환경 보호에 대해서도 학습하고 전국 14개곳에 진출한 신라스테이에 적용할 수 있는 환경 보호 방법도 구상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신라스테이가 친환경 호텔로 자리매김한 것은 대학생 서포터즈 창단이 처음이 아니다. 신라스테이는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지난 3월부터 신라스테이 동탄부터 순차적으로 욕실 어메니티를 다회용 디스펜서로 변경하고 있으며, 전 프로퍼티에서는 연박 시 고객이 요청하면 침구류의 불필요한 세탁을 줄여 환경을 보호하는 그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신라스테이 관계자는 “지속 가능한 호텔 산업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고자 그린 프렌즈를 기획했다”며 “프렌즈의 활발한 활동을 통해 환경 보호가 일상 속에서 즐겁게 실천할 수 있는 것임을 알리고 싶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