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대한다트협회 PERFECT]
[사진=대한다트협회 PERFECT]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지난 10월 8일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23년 퍼펙트 6차 대회와 아마추어 대회인 피닉스컵에는 다트 프로선수와 아마추어 동호인 900여 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지난 7월 인천 송도 ‘K-다트 페스티벌’ 이후 3개월 만에 열린 동호인 대회에는 200여 명의 갤러리들도 모였다.

대한민국 프로다트 토너먼트인 퍼펙트(PERFECT)에서는 외국인 선수끼리 결승전을 치른 기록이 나왔다. 사단법인 대한다트협회(KDA)가 주관하는 퍼펙트 토너먼트에서 필리핀 선수인 올리버 아포스톨은 같은 국적의 마크 이안 필로를 2:0으로 꺾고 우승했다. 외국 선수끼리 결승전을 치른 것은 2017년 대회 창설 이후 처음이다.

첫 우승을 노린 이안 필로의 강한 도전을 기대했지만 아포스톨이 한 레그도 빼앗기지 않았다. 승부는 1세트 1레그 501게임에서 판가름 났다. 유리한 선공이었던 이안 필로가 줄곧 앞서가다 게임을 끝낼 수 있던 3차례 기회를 모두 날렸고, 이 틈에 아포스톨이 역전했다. 이후 이안 필로가 급격한 난조를 보이며 기량을 발휘하지 못했다.

이안 필로는 지난해 중반부터 상승세를 타고 올해에만 결승 두 차례, 4강 두 차례 올랐지만 우승을 맛보지 못했다. 아포스톨은 올해 2승, 통산 3승을 기록했다. 올해 3승을 거둔 한국 프로다트 최강자인 서병수는 8강전에서 안치용에게 져 탈락했다.

6차대회 우승을 차지한 올리버 아포스톨에게는 1천만원의 상금이 주어졌고, 2위 이안 필로는 600만원, 이태경(서울 광진)을 꺾고 3위에 오른 안치용(서울 은평)은 30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퍼펙트는 매년 2월 또는 3월에 시즌을 시작해 12월까지 8차례 대회를 치른다. 6차대회까지 치른 랭킹 레이스가 끝난 현재 3승의 서병수가 1위를 유지하고 있고, 2위는 우승없이 줄곧 상위권에 있는 마크 이안 필로, 3위는 올리버 아포스톨, 그리고 이진혁(서울 서대문)과 안치용이 뒤를 잇고 있다. 시즌 남은 두 경기에서 랭킹 순위가 요동칠 가능성은 남아 있다. 최종랭킹 1위에게는 1천만원의 상금을 별도로 시상한다.

프로다트 대회로 8년째 개최 중인 퍼펙트 토너먼트에는 160여 명의 선수가 등록해 활약하고 있다. 외국인 등록증이 있는 국내 거주 외국인도 프로인증 테스트를 거쳐 퍼펙트 선수로 활동할 수 있다. 현재 미국, 몽골, 프랑스 필리핀 국적 외국 선수가 등록돼 있다.

퍼펙트와 함께 같은 장소에서 열린 아마추어 다트 대회인 피닉스컵 3차대회에서는 실력별로 차등을 둔 각 디비전 3명의 우승자가 가려졌다. 골드 부문은 이명철(서울 은평), 실버는 듀크 게이츠(인천 옹진), 브론즈는 이경민(강원 춘천) 선수가 각각 우승을 차지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