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브카시 지역에 개설한 '미트 마스터' 매장 전경. [사진=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 브카시 지역에 개설한 '미트 마스터' 매장 전경. [사진=인도네시아]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CJ제일제당의 사료·축산 독립법인인 CJ피드앤케어(Feed&Care)가 인도네시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CJ피드앤케어는 인도네시아 브카시(Bekasi) 지역에 위치한 쇼핑 단지에 첫 번째 축육 브랜드 전문 매장인 ‘미트 마스터(Meat Master)’를 개설했다고 25일 밝혔다.

CJ피드앤케어는 현재 인도네시아 전역에 6개의 사료 공장을 보유하고, 닭 사육 농장도 900여개를 운영하고 있다. 이에 이번 미트 마스터 매장을 통해 사료→축산→육가공으로 밸류체인을 확장하겠다는 게 사 측의 구상이다. 

먼저, 매장은 다양한 부위의 닭고기를 냉장·냉동 상태로 제공하는 정육 전문 매장으로 운영된다. 인도네시아 내에서 한식과 한국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점을 고려해 비비고, 백설, 햇반 등 CJ제일제당의 K-푸드 제품도 함께 판매한다.

더불어 CJ제일제당은 자카르타 중부와 서부 지역까지 매장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지난 해에는 베트남에서도 축육 가공장을 설립하고 ‘미트 마스터’ 매장도 두 개 개설한 바 있다.

이번 미트 마스터 매장 위치는 브카시 지역으로, 수도 자카르타에서 한 시간정도 떨어졌으나 주거 중심지와 가깝고 레스토랑, 호텔 등 상권이 발달됐다. 기존보다 배송 거리를 단축시켜 B2B 사업 혁신 점포로서의 역할을 강화할 수 있고, B2C로까지 경로를 확대해 소비자들이 신선한 부위별 닭고기를 편리하게 살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또 현지인들의 구매 패턴 등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다는 평이다. 

CJ피드앤케어 관계자는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인도네시아 현대식 축육 유통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사업 계열화에 속도를 낼 것”이라면서 “앞으로 현지 소비자들이 신선하고 건강한 고품질의 닭고기를 더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