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사진=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이뉴스투데이 김종현 기자]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가 중국 심천 추계 선물·가정용품 박람회를 통해 국내 여성기업들의 현지 수출 지원에 나선다.

여기종은 지난 20일부터 23까지 4일간 중국 심천 컨벤션 전시 센터(Shenzhen Convention & Exhibition Center)에서 열리는 ‘2023 심천 추계 선물·가정용품 박람회(CHINA INTERNATIONAL GIFTS AND HOME PRODUCTS FAIR 2023)’에서 ‘여성기업관’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심천 추계 선물·가정용품 박람회’은 약 9000개 기업이 참가하는 중국 최대 규모의 소비재 박람회다.

여기종은 중소벤처기업부의 지원을 받아 ‘여성특화제품 해외진출 지원’ 사업을 통해 수출 초보 여성기업의 수출 역량강화와 여성 특화제품(미용·식품·생활소비재 등)의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 중이다.

올해 심천 추계 선물·가정용품 박람회에서 ‘여성기업관’을 마련해 자체 선정한 총 12개 여성특화 소비재 여성기업의 화장품, 악세서리, 건강식품, 유아용품 등 제품을 홍보하고, 바이어 발굴을 돕는다.

또 참가기업에 전시회 부스와 장치비의 80%, 통역비 전액을 지원하고 바이어 발굴·매칭과 성과 제고를 위한 사전교육, 현지 간담회 개최 등을 제공한다.

이정한 여기종 이사장은 “중국은 우리나라 소비재 수출 2위 국가로 화장품, 식품 등 소비재 수출에서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최근 세계 정세의 어려움으로 부진해진 중국 수출을 다시 활성화하고자 이번 박람회에 참가하게 됐다”며 “참가 기업이 이번 박람회를 발판으로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고 수출 유망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철저한 사후관리와 후속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