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멤버스]
[사진=롯데멤버스]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롯데멤버스(대표이사 김혜주)가 전국 38만 라임(Lime) 패널 중 25~54세 남녀 500명 대상 설문조사를 실시, 그 결과를 바탕으로 ‘소비자가 뽑은 9월의 광고’를 발표했다.

지난달 시작된 TV광고 중 소비자 평가 상위권에 오른 광고들은 전반적으로 모델 효과를 톡톡히 누린 것으로 분석된다. 황정민, 김연아, 수지, 마동석, 강호동, 김종민, (여자)아이들 미연, 이선빈∙한선화∙정은지 등이 해당 광고들의 모델을 맡았다. 

그 중 1위는 배우 황정민 모델의 오뚜기 마열라면 ‘마지막까지 열정적으로 – 휴대폰’ 편이었다. 광고 효과 평가 3개 항목 모두와 광고 콘텐츠 평가 항목 중 8개 항목에서 식품∙제과 카테고리 누적 평균점수(Norm Score)를 상회하는 점수를 받았으며, 총점은 984.9점으로 집계됐다. 특히 모델, 공감도, 신뢰도 항목 점수가 높았다. 

2위는 김연아 모델의 쿠첸 브레인 ‘For best grains 론칭’ 편(969.9)이, 3위는 김종민 모델의 농심 라면왕김통깨 ‘김종면’ 편(967.9)이 차지했다. 

쿠첸 광고는 광고효과 평가에서 브랜드 신뢰도, 이용 의향, 추천 의향 항목 점수가 모두 높았고, 콘텐츠 평가에서도 모델, 임팩트, 공감도, 독창성 등 항목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라면왕김통깨 광고의 경우 광고효과 평가 점수가 식품∙제과 카테고리 누적 평균점수 대비 높지는 않았으나 콘텐츠 평가 중 모델, 임팩트, 독창성, 분위기 항목 점수가 높게 나타났다. 

그 다음으로는 4위 K2 실크스타 ‘세.젤.부’ 편(966.5), 5위 선양소주 ‘선양에 빠졌다 론칭’ 편(959.0), 6위 상쾌환 ‘새파란 상쾌한’ 편(955.4), 7위 더 기아 레이 EV ‘생활 EV의 시작 - 중고거래’ 편(945.5), 8위 경동나비엔 숙면매트 ‘카본 - 숙면 온도를 만드는 기술력’ 편(937.2), 9위 농심 안성탕면 ‘어떤 재료와도 안성맞춤’ 편(934.9), 10위 처음처럼 새로 ‘소주의 새로화, 없을無’ 편(934.0) 등 광고가 소비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롯데멤버스는 매월 리서치 플랫폼 라임 패널들을 대상으로 AI 광고평가 자동화 솔루션 샘픽(Sampick)을 통해 소비자 광고평가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한편, 이달 24일부터 27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한국광고총연합회 주관 ‘애드아시아 2023 서울(AdAsia 2023 Seoul)’ 컨퍼런스에 참여한 기업고객들은 선착순 3000명까지 AI광고평가 솔루션 샘픽 무료 이용 쿠폰을 받을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