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희림 방송통신심의위원장. [사진=연합뉴스]
류희림 방송통신심의위원장.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생방송 욕설 논란’으로 물의를 일으켰던 쇼호스트 정윤정씨의 방송 복귀가 취소됐다.

20일 홈쇼핑업계에 따르면, 류희림 방송통신심의위원장은 이날 TV홈쇼핑 7개사 대표와 오찬간담회를 갖고 “큰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쇼호스트에 대해서 제재가 내려진 지 6개월도 안 돼서 변칙적인 방법으로 다시 홈쇼핑 방송 출연 기회를 주는 데 대해 소비자들이 어떻게 생각할지를 깊이 생각해봐야 한다”고 말했다. 

앞서 정씨는 지난 1월 현대홈쇼핑 방송 도중 욕설을 해 논란을 빚었다. 이후 현대홈쇼핑으로부터 무기한 출연 정지 처분을 받은 상태였으나, 최근 NS홈쇼핑으로 방송을 복귀한다는 소식이 전해져 비판 여론이 일었다.

이에 NS홈쇼핑 측은 이날 간담회에서 정씨의 연내 복귀 계획을 철회하겠다고 밝힌 것으로 확인됐다.

올해 쇼호스트 막말 논란은 방심위에서 가장 큰 심의 이슈 중 하나였다. 정씨 외에 유난희 씨도 지난 2월 CJ온스타일 화장품 판매 방송 중 고인이 된 여자 개그맨을 언급해 물의를 빚은 바 있다. 

더불어 이날 간담회에서는 소비자 기만 허위 광고 문제점 등도 논의됐다. 류 위원장은 “소비자 건강과 직결되는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 판매 소개에 있어서 과장되거나 사실을 왜곡해 방심위 제재를 받는 사례가 줄지 않고 있다”며 “반복적인 소비자 기만과 오인, 과장광고에 대해선 엄중한 심의를 할 것”이라고 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