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수도권취재본부 권오경 기자] 광진구의회(의장 추윤구)는 18일, 서울시 구의회의장협의회 10월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서울시 구의회의장협의회 10월 월례회의 참석자들 모습. [사진=광진구의회]
서울시 구의회의장협의회 10월 월례회의 참석자들 모습. [사진=광진구의회]

서울시 구의회의장협의회는 서울시 25개 자치구의회 의장들로 구성된 협의체로 지방자치와 의회 발전을 위한 상호 교류와 협력 증진을 도모하고자 매월 한차례씩 자치구별로 개최되고 있다.

이날 월례회의는 광진구의회(의장 추윤구) 주관으로 개최됐으며 최동철 의장협의회 회장 개회사와 광진구의회 추윤구의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김경호 구청장의 축사, 지방의정대상 시상, 보고 사항 및 심의 안건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추윤구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이번 의장협의회가 우리 광진구에서 개최돼 뜻깊게 생각한다” 면서 “오늘 이 자리가 지방의회 발전을 위한 다양하고 유익한 의견을 나누는 소통의 장이 돼, 지방 자치를 한 단계 성숙하게 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자치구별 주요 현안 사항 등을 공유했으며 협의회 공통 안건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를 했다.

한편, 이날 의장협의회에서는 적극적인 의정 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 발전 및 구민 복리증진에 이바지한 광진구의회 김상희, 허은, 고상순, 서민우 의원에게 ‘지방의정대상’을 수여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