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윤석근 기자] 전남 구례군은 지난 1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지속가능발전 활성화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구례군]
[사진=구례군]

이번 교육은 전라남도 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의장 이재승) 주관으로 실시됐으며, 김병완 광주대학교 교수가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지방정부의 과제'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지속가능발전'이란 ‘생태적으로 안전하고 사회적으로 정의로운 공간 안에서 경제활동을 추구하는 것’으로 환경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개념이다.

김 교수는 지속가능성의 위기와 성장 중심주의에 대한 반성, 지속가능발전의 의미, 지속가능발전 기본법의 핵심내용, 지속가능발전 정책 이행을 위한 구례군의 향후과제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김 교수는 "구례군의 강점인 지리산과 섬진강 등 천혜의 생태자원을 통해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지역개발과 환경보전 측면에서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도록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인구소멸, 기후변화 등 지역 내에 어려운 문제들이 산적해 있으나 ‘위기는 곧 기회’라는 긍정적인 자세로 미래세대가 더 안전하고 풍족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가능 정책발굴에 매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례군은 새해부터 지속가능발전 목표 이행을 위한 2040 지속가능 발전 전략과 5개년 실행계획을 수립해 나갈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