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커머스가 포켓몬코리아에 '샵바이' 솔루션을 제공해 자사몰 마케팅 활성화를 지원한다. [사진=NHN커머스]
NHN커머스가 포켓몬코리아에 '샵바이' 솔루션을 제공해 자사몰 마케팅 활성화를 지원한다. [사진=NHN커머스]

[이뉴스투데이 유은주 기자] 엔에이치엔커머스가 포켓몬코리아의 온라인 쇼핑몰 ‘포켓몬 스토어 온라인’ 리뉴얼 과정에 자사 쇼핑몰 구축 솔루션 ‘샵바이’를 제공했다.

포켓몬코리아는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포켓몬스터 국내 라이선스 사업을 전개하며 게임, 애니메이션, 영화, 굿즈, 이벤트 등 포켓몬 IP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다. 2015년 포켓몬 오리지널 상품을 판매하는 공식 몰인 ‘포켓몬 스토어 온라인’을 오픈해 운영 중이다.

NHN커머스는 이번 포켓몬 스토어 온라인 리뉴얼 과정에 △쿠폰·적립금 관리 △상품 검색 △프로필·배너 관리 △상품 진열 관리 △네이버페이 연동 등 샵바이 프로 내 여러 API를 공급해 효과적인 자사몰 구축을 지원했다.

NHN커머스가 제공하는 샵바이 프로는 사용자 중심의 IT 기술을 접목한 쇼핑몰 구축 솔루션으로, 글로벌 이커머스 솔루션 산업에서 대두되고 있는 최신 IT 기술인 ‘마크(MACH)’를 접목해 강력한 커스터마이징 기능과 안정적인 서버 운영을 지원한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포켓몬코리아는 대규모 트래픽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서버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기존에는 접속자 수 폭주를 우려해 브랜드스토어로 우회해 신상품 예약 판매, 각종 이벤트 등을 진행했다. 이젠 샵바이 프로로 자사몰 내 대규모 D2C(Direct to Customer) 프로모션도 무리없이 진행할 수 있게 됐다. 

또 포켓몬 IP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레이아웃과 디자인 스킨을 적용해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했다. 국내 최초 1대1 쇼핑몰 제작 전담 서비스 ‘NHN커머스 해드림’ 전문가가 고객사의 니즈에 맞는 디자인과 기능 개발, 외부 연동 사항을 꼼꼼히 체크해 전 과정 가이드를 제공했다.

포켓몬코리아 측은 “자사몰 마케팅을 강화하고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가고자 샵바이를 활용한 온라인몰 리뉴얼을 진행하게 됐다”며 “포켓몬 스토어 온라인이 단순한 쇼핑몰을 넘어 포켓몬 콘텐츠를 향유할 수 있는 종합 플랫폼으로 기능하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NHN커머스 관계자는 “샵바이는 특히 대규모 프로모션과 이벤트 운영에 최적화된 쇼핑몰 구축 솔루션”이라며 “올해 하반기 예정되어 있는 ‘대원미디어’ 등 중대형 고객사와의 협업을 통해 D2C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