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딥노이드]
[사진=딥노이드]

[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인공지능(AI) 전문기업 딥노이드가 ‘국제치안산업대전(Korea Police World Expo 2023)에 한국공항공사와 공동개발한 AI기반 엑스레이 영상 자동판독시스템을 출품한다고 16일 밝혔다.

‘국제치안산업대전’은 경찰청과 인천광역시가 공동 주최해, 첨단 과학기술을 활용한 치안 관련 제품과 기술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행사로,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는 국내 기업이 보유한 치안 관련 제품과 기술을 소개하고 수출과 연계함으로써 치안 산업을 육성하고 이를 통해 인공지능 기술 발달 등 치안환경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딥노이드는 올해 첫 참가로, AI기반 X-ray 영상 자동판독시스템인 스카이마루 딥시큐리티(SkyMARU DEEP:SECURITY)를 선보일 예정이다. 스카이마루 딥시큐리티는 딥노이드와 한국공항공사가 오랜 기간 공동연구개발한 최신 AI 보안 솔루션으로 항공보안과 기업보안에 특화된 제품이다. 총기류, 도검류, 폭발물 등 기내 반입 금지 물품을 빠르게 탐지 가능하며, 정보보안·위해물품(USB, 외장저장장치 등)을 빠르게 탐지해 보안 업무를 지원한다. 

제품은 김포, 제주, 광주, 청주, 김해 등 국내 공항 14곳을 비롯해, 인천항만공사, 국회 사무처, 정부세종청사, 원자력연구소, 국가정보자원관리원, 국내 유수 기업들에 설치 완료됐다. 또 현재 벨기에 브뤼셀 공항, 사우디아라비아 공항, 콜롬비아 공항 등의 해외공항에서도 러브콜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지난 8월 필리핀 상공회의소 경제사절단이 한국에 직접 방문해 제품 시연에도 참여하는 등 국내외 모두 뜨거운 관심을 받는 중이다.

최우식 딥노이드 대표이사는 “스카이마루딥시큐리티는 정부로부터 기술력과 혁신성을 공식 인정받는 제품으로 항공 및 기업 보안의 퀄리티를 높여 전 세계의 화두인 테러, 정보유출, 치안 범죄 등의 예방에 최적화됐다”며 “혁신적 기술이 검증된 스카이마루 딥시큐티리를 국내를 넘어 해외시장에도 선보이기 위해 박차를 가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