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클라우드는 슬라이싱 기술을 GPU에 적용한 AI 추론 전용 인프라 서비스 ‘AI SERV’를 출시했다.
kt클라우드는 슬라이싱 기술을 GPU에 적용한 AI 추론 전용 인프라 서비스 ‘AI SERV’를 출시했다.

[이뉴스투데이 김영욱 기자] kt클라우드는 슬라이싱 기술을 GPU(Graphic Processing Unit, 그래픽처리장치)에 적용한 AI 추론 전용 인프라 서비스 ‘AI SERV’를 출시했다.

업계에 따르면 초거대 AI 분야에서 학습 영역은 단기간 집중적으로 대용량, 고사양의 GPU가 필요한 것과는 달리, 추론 영역은 적은 양의 GPU를 끊김 없이 사용해야 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AI SERV는 AI 개발, 학습을 마치고 AI 서비스를 제공 중인 AI 전문기업, 스타트업 등이 고성능 GPU 인프라를 각 서비스에 필요한 만큼만 분할해 최적의 양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비용 효율성뿐 아니라 성능, 호환성 등 추론 영역에서 가장 중요한 조건까지 갖추고 있어 추론형 AI 인프라 시장의 혁신을 이끌 것으로 kt클라우드는 기대했다. 

kt클라우드는 타사 서비스 대비 성능 및 호환성 측면에서도 강점이 있다고 강조했다. 엔비디아 A100 칩을 활용, 경쟁사의 최신 추론형 인프라 서비스와 비교해도 최소 2배 빠른 연산 속도를 보인다는 것이다. 엔비디아 쿠다(CUDA) 아키텍처 기반의 높은 호환성과 확장성도 강점이다.

향후 AI SERV에 사용자의 손쉬운 인프라 확장 지원을 위한 모니터링 및 컨테이너 이미지 클로닝(Cloning) 기능 등을 추가하는 한편, 부하 발생시 인프라를 자동 확장시키는 ‘오토 스케일링’ 기능을 도입하는 등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윤동식 kt cloud 대표는 “이번 AI SERV 출시로 고객들이 AI 학습부터 추론, 서빙 환경 구성까지 각 단계에서 최적의 인프라를 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며 “다양한 AI 전문기업, 스타트업들이 부담 없이 AI 인프라를 활용하도록 힘쓰는 한편, 국내외 파트너사와 협력해 초거대 AI 산업의 활성화 및 생태계 확장을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