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바이스 한정판 모남희 인형 키링 대표 이미지. [사진=롯데백화점]
리바이스 한정판 모남희 인형 키링 대표 이미지. [사진=롯데백화점]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롯데백화점이 새로운 소비층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 공략에 나선다.

‘잘파세대’는 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Z세대’와 2010년 초반 이후에 태어난 ‘알파세대’를 합친 신조어로, 디지털 기기가 익숙한 환경에서 태어나고 자란만큼 트렌드에 밝고 SNS를 잘 활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UN에 따르면 오는 2025년에는 ‘잘파세대’가 전 세계 인구의 25%를 차지하면서, 베이비붐세대(1946년~1964년 출생자)를 뛰어넘는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세대가 될 것이라고 전망되고 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미래 소비 트렌드를 이끌 ‘잘파세대’의 발길을 사로잡기 위해, 10월 17일부터 11월 2일까지 잠실점 에비뉴엘 지하 1층에서 이색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글로벌 데님 브랜드 ‘리바이스’의 대표 제품인 ‘501®’ 출시 1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진행하는 이번 팝업에서는 ‘잘파세대’가 열광하는 두 가지 테마를 릴레이 형식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먼저, 10월 17일부터 10월 22일까지는 품절대란의 주인공인 ‘모남희’ 키링을 테마로 팝업을 진행한다. 최근 가방에 인형 키링을 달고 다니는 것이 유행인 가운데, ‘모남희’에서 만든 검은색 인형 ‘블핑이’는 판매가보다 2배 이상 높은 가격에 재판매가 이뤄질 정도로 ‘잘파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런 트렌드를 반영해 롯데백화점은 리바이스 데님을 업사이클해서 만든 옷을 입힌 ‘모남희’ 인형 키링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검은색의 ‘블핑이’와 갈색의 ‘브레드’ 2종(각 6만8000원)을 ’리바이스 501®’을 의미하는 501개씩, 총 1002개 한정으로 제작했다. 팝업 첫날인 10월 17일에는 오후 3시부터, 그 이후 기간에는 매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일자별 선착순으로 판매하며, 구매 수량은 1인 1개로 제한한다.

또한, ‘모남희’ 테마의 팝업 기간 중 제품을 구매하거나 기존에 소장하고 있는 ‘리바이스’ 제품을 가지고 방문하면, ‘모남희’ 캐릭터를 활용한 자수 등 1:1 테일러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 외에도 팝업 공간 전체를 ‘리바이스’ 데님을 입은 ‘블핑이’와 ‘브레드’로 장식하고 다양한 포토존을 조성해 인증샷 욕구를 자극한다.

리바이스 글로벌 앰버서더 '뉴진스' FW 화보. [사진=롯데백화점]
리바이스 글로벌 앰버서더 '뉴진스' FW 화보. [사진=롯데백화점]

10월 23일부터 11월 2일까지는 ‘리바이스’의 글로벌 앰버서더인 뉴진스를 테마로 새로운 팝업을 선보인다. SNS 인증샷 촬영이나 숏폼(짧은 영상) 제작에 관심이 많은 ‘잘파세대’를 위해, 뉴진스가 2023년 F/W 화보를 촬영했던 스튜디오를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포토존을 조성할 예정이다. 뉴진스가 화보 촬영 당시 착용했던 커스텀 제품들을 전시하고, 실제로 해당 제품에 사용된 패치와 버튼 등을 활용해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데님’을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또한, 구매 고객에게는 ‘뉴진스 포토 카드’와 청바지 및 가방을 꾸밀 수 있는 ‘DIY 비즈 참 키트’ 등을 증정한다.

한편, 두가지 테마의 릴레이 팝업이 진행되는 내내 특별한 구매 혜택도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10월 17일부터 11월 2일까지 팝업에서 청바지 등 의류 상품을 구매하면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2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롯데상품권, 데님 노트북 케이스 등을 받을 수 있는 스크래치 복권을 증정한다. 기존에 소장하고 있는 ‘리바이스’ 청바지, 청재킷 등을 팝업에 설치된 기부함에 기증하면, 새 제품 구매시 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올드 데님 익스체인지(Old Denim Exchange)’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윤창욱 롯데백화점 캐주얼2팀 치프바이어는 “이번 행사를 기획하면서 ‘모남희’ 키링에 업사이클 데님을 입혀 친환경 요소를 더하고, 자기만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커스텀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잘파세대’의 소비 특성을 심도있게 고려했다”며 “앞으로도 ‘잘파세대’를 포함해 새로운 고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이색 콘텐츠들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