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남동부취재본부 최태희 기자] 경상남도의회(의장 김진부)는 국민의 힘 의원(60명)을 대상으로 2023년 하반기 임시회 및 정례회를 대비하여 10월 12일, 13일 양일간 의정활동 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 주관으로 이루어 졌으며, 일정은 첫째날(12일) 대통령 휴양지인 거제 저도 방문을 시작으로 지역특성화사업 성공사례 견학, 의정실무 특강을 듣고, 경남도의회 발전방향 토론 등이 이루어 졌다.

특히, 이날 창원대학교 박민원 교수(총장임용후보자)의 '윤석열대통령 유엔연설에서 언급한 탄소제로 사회로 가는길'과 샤인스피치교육연구소 박민정 교수의 '셀프 힐링과 감성 리더십' 의정실무특강 때는 참석한 의원들과 강사들 간 열띤 질의응답이 이어지는 등 활발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김진부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짧은 일정이지만 이번 교육을 통해 의회 본연의 역할에도 집중하면서 도민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의회다운 의회로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 ”고 밝혔다.

둘째날(13일)은 성인지 감수성을 통한 성평등 의식 제고 교육과 도민들과 소통 강화를 위한 AI시대에 맞는 스마트폰 활용 교육이 계획되어 있다.

한편, 경남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 4명은 지난 9월 4일 ~ 6일간 경주에서 도시재생사례, 로컬 브랜드 개발 등 내용으로 민간위탁교육을 받았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