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D특집 방영 후 뮤직카우 곡 검색량이 100퍼센트 늘었다. [사진=뮤직카우]
GOD특집 방영 후 뮤직카우 곡 검색량이 100퍼센트 늘었다. [사진=뮤직카우]

[이뉴스투데이 유은주 기자] 뮤직카우는 추석 연휴를 기점으로 god의 대표곡 검색량이 100%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추석 연휴가 시작된 지난 9월 28일, KBS 대기획의 다섯 번째 주자인 국민그룹 god의 단독 콘서트 ‘ㅇㅁㄷ 지오디’가 방영에 따른 것이다. 

엄청난 티켓팅 경쟁률 끝에 2만 명의 관객들을 현장에 운집시키며 화제를 모은 바 있는 'ㅇㅁㄷ 지오디'는 분당 최고 시청률 4.9%(닐슨코리아 기준)를 기록하며 안방을 달궜다. 해당 방송 이후 연말 콘서트 소식까지 알려지며 god는 물론, god의 대표곡에 대한 관심도 대폭 증가했다.

뮤직카우에 따르면, ‘ㅇㅁㄷ 지오디’ 방영일부터 10일간 ‘어머님께’, ‘거짓말’ 등 god의 대표곡 5곡의 검색량은 방영전 10일과 비교해 총 100.5% 상승했다. 거래 규모 역시 같은 기간 55.4% 상승하며 국민가수의 공연 소식에 대한 높은 관심을 증명했다.

뮤직카우 관계자는 “장기간 휴식기를 가진 아티스트들이 활동 재개가 활발해지고, 스트리밍 시장의 성장 및 채널의 다양화 등으로 음악에 대한 접근성이 높아지면서 명곡들이 재조명되는 기회 역시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음악수익증권은 수익 창출 외에도 문화 가치를 향유 목적으로 투자하는 경우도 많은 만큼, 가수나 곡에 대한 관심이 투자로 이어져 곡의 생명력을 더욱 연장시키고 건강한 창작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는데 기여한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실제 뮤직카우에서는 컴백 등 각종 이슈와 시즌에 따라 발매된 지 2~3년 이상 지난 구곡들이 꾸준히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3월, 봄 노래로 대표되는 아이유의 '봄 안녕 봄'은 2월 대비 거래량이 109% 급증했으며, 정은지의 '하늘바라기' 역시 69% 증가했다. 빅뱅이 4년만에 컴백 소식을 전했던 2022년 3월에는 빅뱅 관련 검색량이 전월 대비 174% 증가했으며, 대표 곡의 거래량 역시 평균 100% 이상 증가하기도 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