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일주일간 롯데하이마트 내  요장판류와 히터류 매출은 직전 일주일 대비 각각 2.7배, 3.8배 증가했다. [사진=롯데하이마트]
최근 일주일간 롯데하이마트 내 요장판류와 히터류 매출은 직전 일주일 대비 각각 2.7배, 3.8배 증가했다. [사진=롯데하이마트]

[이뉴스투데이 서병주 기자] 롯데하이마트는 최근 일주일간 요장판류와 히터류 매출은 직전 일주일보다 각각 2.7배, 3.8배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10~11월은 겨울 제품 수요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시기다. 롯데하이마트가 최근 3년(2020~2022년)간 요장판류, 히터류 등 대표 난방가전 매출을 살펴본 결과, 10~11월 매출이 연간 매출의 45%를 차지했다. 10월에는 난방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 바닥을 따뜻하게 하기 위해 요장판류 수요가 많아진다고 설명했다. 실제 최근 3년간 요장판류의 10월 매출 비중은 30%로 연중 가장 높았다.

롯데하이마트는 겨울 제품 수요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시기에 맞춰 10월 한달간 요장판류와 히터류 등 난방가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신일전자 ‘전기히터’, 쿠쿠전자 ‘카본히터’, 국일 ‘알러지케어 전기요’ 등 행사 상품을 최대 10% 할인 판매한다.

난방매트 시장에서 ‘카본매트’ 수요가 점차 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카본매트 동시구매 행사도 진행한다. 쿠쿠전자의 ‘카본매트(퀸사이즈)’와 ‘카본히터’ 등 행사 상품을 동시 구매 시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카본매트’는 신소재인 탄소 섬유 열선을 적용해 기존 제품 대비 내구성, 열효율성, 경량성을 확보했다.

문총 롯데하이마트 생활가전통합부문장은 “이번달 들어 요장판류, 히터류 등 난방가전을 찾는 고객들이 점차 늘고 있어 인기 브랜드 중심으로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