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뮤직이  '2023 지니뮤직 페스티벌'의 1차 라인업을 공개했다. [사진=지니뮤직]
지니뮤직이 '2023 지니뮤직 페스티벌'의 1차 라인업을 공개했다. [사진=지니뮤직]

[이뉴스투데이 유은주 기자] 지니뮤직이 ‘2023 지니뮤직 페스티벌’의 1차 아티스트 라인업을 공개했다.

10일 지니뮤직은 지코가 헤드라이너로 참여하는 ‘2023 지니뮤직 페스티벌’ 1차 라인업을 전격 공개하고 힙합 페스티벌 흥행을 예고했다.

국내 최대 규모 공연장 킨텍스에서 12월 9-10일 양일간 개최될 ‘2023 지니뮤직 페스티벌’ 1차 라인업으로 확정된 아티스트는 지코, 기리보이, 창모, 아이엠(I.M), 릴러말즈, 원슈타인, 빅나티 총 7인이다. 12월 9일 토요일 무대에 지코, 기리보이, 창모, 아이엠(I.M)이 오르고 12월 10일 릴러말즈, 원슈타인, 빅나티가 뜨거운 힙합 열기를 이어간다.

지니뮤직은 ‘새삥’, ‘아무노래’ 등 다수 곡을 히트시킨 최고의 힙합씬 아티스트 지코를 ‘2023 지니뮤직 페스티벌’ 헤드라이너로 확정했다. 1차 라인업 공개를 통해 국내 최고 힙합 아티스트들이 총 집결하는 대형 페스티벌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12월 9일 지코와 함께 무대에 오를 기리보이는 음악을 실험하는 래퍼, 싱어송라이터, 프로듀서, 배우로 활동 반경이 넓은 아티스트로 ‘아퍼’, ‘예쁘잖아’ 등 히트곡이 있으며 곧 정규 10집 발매 할 예정이다.  창모도 합류해 9일 무대에 오른다. ‘마에스트로’, ‘아름다워’, ‘메테오’등 힙합 명곡으로 팬들의 사랑을 듬뿍 받아온 아티스트로 열정적인 무대를 예고했다. 보이그룹 몬스타엑스의 리드래퍼를 맡고 있는 아이엠(I.M)도 출격한다. 지난 6월 전곡 작사, 작곡, 프로듀싱한 솔로앨범 ‘OVERDRIVE’를 발매,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역량을 보여주며 인기를 끌고있다.

이어 12월 10일 ‘2023 지니뮤직 페스티벌’ 무대는 주목받는 올라운더 힙합씬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할 예정이다. 1차 라인업으로 공개된 릴러말즈는 래퍼, 바이올린리스트, 프로듀서로 왕성한 음악 활동을 펼치며 자신만의 음악 세계를 구축해왔다. ‘트립’ 등으로 인기를 얻었다. 

허스키 음색으로 독창적인 음악 스타일로 팬들의 사랑을 독차지하는 아티스트 원슈타인도 등장한다. 원슈타인은 ‘쇼미더머니’, ‘놀면뭐하니?’ 등 방송 프로그램에서 대활약을 펼치며 탁월한 음악성을 알려온 아티스트로, 힙합 장르를 뛰어넘는 음악으로 폭넓은 팬층을 형성하고 있다. 빅나티는 미성을 소유하고 개성있는 랩과 음악성으로 승부수를 던지는 아티스트로 주목받아왔다. 히트곡 ‘정이라고 하자’ 부터 최근 발매한 ‘Vancouver 2’까지 다양한 곡으로 1020세대들과 음악적 공감을 나누고 있다.

지니뮤직은 ‘2023 지니뮤직 페스티벌’ 1차 라인업으로 공개된 아티스트 7인의 히트곡을 AI 음악 플랫폼 지니에서 감상할 수 있도록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한다.

이상헌 지니뮤직 마케팅 본부장은 “1차 라인업 공개로 2023 지니뮤직 페스티벌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더욱 뜨거워졌고 추가 라인업 공개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며 “당사는 팬들과 최고의 힙합 아티스트들이 하나로 어우러진 신나는 페스티벌이 되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3 지니뮤직 페스티벌의 티켓은 예스24, 네이버, 인터파크, 위메프, STAYG에서 판매된다. 지니뮤직의 유료고객은 지니뮤직  일반티켓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라이브공연플랫폼 스테이지(STAYG)에서 구매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