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시안 제품군. [사진=LG생활건강] 
프레시안 제품군. [사진=LG생활건강]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LG생활건강의 뷰티 제품들이 해외 디자인 어워드에서 잇따라 수상하고 있다.

6일 LG생활건강에 따르면, 클린 뷰티 색조 브랜드 ‘프레시안’은 올해 일본 굿(Good)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일본산업디자인진흥회(JIDPO)가 주관하는 굿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디자인뿐만 아니라 제품의 인간성, 정직함, 혁신성, 미학, 윤리적인 부분을 종합 평가하고 G-마크를 부여한다.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는 프레시안 브랜드의 친환경적 요소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프레시안 용기는 사용후 재활용(PCR·Post-Consumer Recycled) 플라스틱, 재활용 유리 등으로 제작했고, 패키지는 사탕수수에서 유래한 원료로 만든 ‘바이오 페트’ 포장재를 사용해 기존 페트(PET) 대비 탄소 배출량을 28% 줄였다. 퍼프는 미국 농무부(USDA)에서 인증을 받은 천연 옥수수 발효 성분의 바이오 퍼프다. 

지난 8월에는 LG생활건강의 럭셔리 궁중 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이하 더후)가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 패키징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수상의 영예를 안은 제품은 ‘더후 공진향:설 궁중 순백세트’로 우리 궁중 문화의 아름다움을 순백으로 그려낸 왕후의 궁 에디션이다.

왕후의 궁 패키지는 궁중 문화의 고풍스러운 유산을 보존하면서도 미래를 생각하는 지속 가능한 디자인으로 기획했다. 이에 따라 인쇄 공정은 최소화하면서 궁의 미를 살리는데 주안점을 뒀다.

패키지는 순수한 백색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흰색 종이를 사용하고, 표면 디자인은 종이를 눌러 입체감을 연출하는 3D 조각 형압 작업으로 완성했다. 패키지 표면에는 경복궁 근정전 월대 장식과 서까래 연꽃문, 교태전 아미산 정원 꽃담 등에서 영감을 받은 궁의 이미지가 섬세하면서도 입체적으로 표현됐다. 

왕후의 궁 패키지 외에도 세트함(상자)과 종이가방, 메시지 카드에도 궁의 요소를 담은 더후의 패턴을 입히고 백색의 우아함을 연출했다.

이 밖에도 LG생활건강의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오휘에서 데님 패션 소재를 쿠션 팩트에 적용한 ‘얼티밋 핏 톤업 진 쿠션’, 주방세제 브랜드 자연퐁과 명품 도자 브랜드 광주요가 협업한 패키지 ‘자연퐁 x KwangJuYo’, 오랄케어 브랜드 페리오와 리치에서 만든 칫솔·치실·치약 패키지 ‘POP’ 등은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최하는 굿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

이들 수상작은 11월 초 진행되는 국내 최대 규모 디자인 박람회의 디자인 코리아 2023 행사에 전시된다.

LG생활건강 디자인센터 관계자는 “브랜드 고유의 철학을 담은 차별화된 디자인과 지속 가능한 제품을 개발해 브랜드 가치와 고객 경험을 더욱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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