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김규민 프렌딩 대표, 이정우 퀘스터 대표. [사진=DGIST]
왼쪽부터 김규민 프렌딩 대표, 이정우 퀘스터 대표. [사진=DGIST]

[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DGIST 학생 창업기업 ‘퀘스터’와 ‘프렌딩’이 대구경북지역혁신플랫폼 전자정보기기사업단에서 주관하고 중소벤처기업부와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서 후원하는 ‘부스트업 청년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에 참가해 각각 대상(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과 우수상(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장상)을 수상했다.

대회는 예선과 본선을 거쳐 치열한 경쟁을 뚫고 결선에 진출한 10개 팀 중 5개 팀만이 수상의 영예를 안을 수 있는 가운데, DGIST에서 참가한 2개 학생 창업기업 모두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냈다는 것이 DGIST의 설명이다. 

대상을 수상한 ‘퀘스터’는 ‘비전-관성 센서 융합 기술 기반 핸드 트래킹 글러브’를 개발하고 있다. 퀘스터의 핸드 트래킹 글러브는 기존의 기술들이 가지고 있던 문제점을 해결하는 고성능·저비용 핸드 트래킹 글러브로, 높은 정확도와 빠른 추적 속도뿐만 아니라 외부 환경의 영향을 받지 않는 내구성을 보유하고 있다. VR 시장 등 다양한 분야의 원격 로봇 조작 시장에 활용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는 기술이다.

우수상을 수상한 ‘프렌딩(Friending)’은 사람들 사이의 소통과 네트워킹을 촉진하는 모바일 앱 서비스를 개발하는 팀이다. 팀의 자체 개발 기술을 바탕으로 사용자에게 능동적인 네트워크 확장 서비스를 제공한다. 동시에 사용자가 상황에 따라 공개할 자신의 세부 정보를 세밀하게 조작 가능한 장점을 지니고 있다. 서비스 측면의 우위를 가진 간편 앱 서비스로 출범해 이후 독자적인 네트워크로 성장하고자 하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

이정우 ‘퀘스터’ 대표는 “이번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게 된 것에 대해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더 많은 분야에 우리의 기술이 적용돼 모두가 더 실감 나고 의미 있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김규민 프렌딩 대표는 “처음 출전한 대회에서 수상하여 뜻깊은 경험이었으며 함께 준비에 매진했던 팀원과 심사위원분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 더 발전해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포부를 다졌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