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조업계, '전환 서비스' 고도화 [사진=프리드라이프]
상조업계, '전환 서비스' 고도화 [사진=프리드라이프]

[이뉴스투데이 경남서부취재본부 박영준 기자]상조업계가 고객과 평생 함께하는 ‘토탈 라이프케어’ 기업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과거 상조 서비스에만 집중했던 출시 상품들도 최근에는 웨딩, 여행, 교육, 수연(생신잔치) 등 다양한 라이프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향으로 바뀌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국내 주요 상조 기업들은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을 만족시키고자 ‘전환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전환 서비스는 매월 납입금을 지불하는 상조 상품에 가입한 고객들이 웨딩, 여행 등 다른 상품으로 바꿔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상조업계는 상조를 넘어 토탈 라이프케어 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는 전략을 세우며 전환 서비스를 늘려갔다.

이와 같은 전략은 30대~40대 고객층을 공략함과 동시에 부채로 인식되는 선수금을 곧바로 소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대부분의 상조 서비스는 수백만 원 대의 고가 상품으로 구성돼 있기 마련이다. 이에 전환 서비스 역시 평소 비용이 부담돼 목돈 지출을 고민하는 웨딩, 크루즈여행, 어학연수 등의 상품들로 구성돼 있다.

상조 기업인 ‘프리드라이프’는 웨딩과 여행, 수연 서비스 외에도 인테리어 서비스를 출시했다.

프리드라이프의 ‘홈 인테리어 서비스’는 현대리바트와 함께 하는 서비스로, 주방과 욕실, 중문·파티션, 옷장·수납장, 창호 등 고객의 취향에 맞춰 원하는 시점에 언제든 전환해 사용할 수 있다.

이는 결혼을 준비하는 신혼부부, 새 보금자리에 입주·이사하는 고객, 오래된 가구를 교체하고 싶은 고객, 트렌드에 맞춰 인테리어를 꾸미고 싶은 고객 등을 타겟으로 한다.

프리드라이프는 최근 1인 가구가 증가하는 트렌드와 소비자의 니즈를 함께 고려한 전환 서비스도 선보이고 있다.

이달부터 서비스 품목이 기존의 주방, 바스, 연계상품(붙박이, 현관장 등) 등에서 창호, 마루, 벽지, 홈도어, 중문 등으로 확대돼 토탈 인테리어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프리드라이프는 ‘세라젬 홈 헬스케어’ 전환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는 세라젬이 생산하는 식약처 인증 의료기기 ‘마스터 V4’와 ‘마스터 V6’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매일매일 내 몸을 위한 마스터 라이프를 구축할 수 있다.

또한, 롯데하이마트와 제휴를 통해 가전제품 구매를 지원하는 ‘하이프리드 모바일’ 등 일상 생활에서 활용도가 높은 결합 및 제휴 상품·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프리드라이프 관계자는 “다양한 연령대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라이프 사이클에 맞춘 토탈 라이프 케어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다양한 상조 전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