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김종현 기자] 추석 다음날인 30일 귀경 행렬로 전국 고속도로 정체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오후 4시~5시 사이 가장 극심할 것으로 보인다.

30일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기준 승용차가 각 지역 요금소를 출발해 서울 요금소까지 걸리는 예상 시간은 부산 6시간 10분, 울산 5시간 31분, 목포 5시간 10분, 광주 5시간, 대구 4시간51분, 강릉 3시간, 대전 2시간 4분 등이다.

하지만 하루 동안 전국에서 542만대 차량이 도로에 나올 것으로 보여 지방에서 수도권으로 이동하는 차량은 52만대로 이번 연휴 기간 중 가장 많을 전망이다.

반면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향하는 차량은 어제보다 줄어든 40만대로 예측됐다.

경부고속도로 부산 방향은 잠원∼서초 3㎞, 동탄분기점부근∼남사부근 14㎞, 망향휴게소∼천안분기점까지 9㎞ 구간의 정체가 이어지고 있다.

서해안고속도로 목포 방향에서는 비봉 부근∼화성휴게소 부근 9㎞, 서평택부근∼서해대교 9㎞ 구간에서 차량이 가다 서기를 반복하고 있다.

중부고속도로 남이방향은 호법분기점∼모가부근 2㎞에서 정체가 빚어지고 있다.

영동선 강릉방향은 이천부근∼여주분기점 7㎞, 용인∼양지터널 6㎞, 마성터널부근∼용인 5㎞ 구간 차량 흐름이 더딘 상황이다.

귀성 방향은 오전 6~7시 정체가 시작돼 오전 11~12시 정점을 찍고 오후 9~10시에 해소될 전망이다. 귀경 방향은 오전 7~8시부터 시작된 정체가 오후 4~5시 정점을 찍고 다음날 오전 1~2시 사이에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