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독일마을맥주축제 포스터[사진=남해군]
제11회 독일마을맥주축제 포스터[사진=남해군]

[이뉴스투데이 경남서부취재본부 박영준 기자]제11회 독일마을 맥주축제가 10월 6일부터 8일까지 남해군 삼동면 독일마을 일원에서 펼쳐진다.

이번 축제에는 독일마을 맥주축제의 명성을 높였던 ‘옥토버나이트’와 ‘퍼레이드’ 등의 기존 프로그램을 더욱 내실 있게 준비하는 한편, ‘독일마을’의 정체성을 돋보이게 할 수 있는 새로운 프로그램들이 대거 확충됐다.

먼저 독일 뮌헨의 옥토버페스트 빅텐트를 그대로 도입한 ‘빅텐트존’이 눈에 띄는데 대형텐트를 치고, 주 무대와는 다른 이색적인 느낌으로 공간을 구성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그동안 인기가 높았던 퍼레이드가 기존에는 개막식 첫날에만 진행되었지만 올해는 더욱 강화되어 개막식 첫날 1회, 2일차와 3일차에도 매일 2회씩 진행된다.

전문 공연단의 규모와 재미가 더욱 커져 유럽 전통 요들송 공연도 진행된다. 공연단은 주무대와 빅텐트존, 마을 안팎을 가리지 않고 행사장 곳곳을 누비며 흥을 돋울 예정이다.

메인무대가 설치될 광장은 무대존, 그늘막존, 키즈 및 인문학존 등으로 구성된다. 이번 축제의 메인무대는 뮌헨의 성당을 모티브로 제작됐다.

광장 한 가운데에 들어설 아트그늘막존에는 스탠드형 테이블이 배치되어, 누구나 편히 맥주와 안주를 즐길 수 있다.

파독전시관 옆 공간에는 키즈 및 인문학존이 설치된다. 그림형제의 작품 ‘헨델과 그레텔’에서 영감을 얻은 과자 모형으로 꾸며지고, 아이들이 독일 인문학 콘텐츠를 둘러볼 수 있도록 했다.

지난해 축제 때 호평 받았던 쓰레기 없는 축제 역시 올해도 유지되어 광장에서는 유리맥주잔을 사용하고, 축제장 전역에서 친환경 재생컵을 사용한다. 다회용 컵을 사용하는 이들에게는 사전신청을 통해 맥주를 무료로 나누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포스터와 리플렛 등의 종이 인쇄물을 없애고 대신 QR코드 웹을 활용한다.

관광수용태세 개선을 위해 먹거리 부스에는 통일된 축제복장을 착용하고, 메뉴와 가격을 의무적으로 표시하도록 했다.

교통난 해소를 위해 화암주차장의 주차 공간을 추가로 확보하고, 인근 삼동초등학교와 꽃내중, (구)물건중학교를 주차공간으로 활용한다. 셔틀버스는 오전 10시부터 밤 10시까지 화암주차장과 삼동초등학교를 수시로 오간다.

이색 이벤트로는 출판사 ‘좋은생각사람들’이 축제에 참여해 <좋은생각> 책자 1만부를 나눈다. 이번 이벤트는 오랜 독자 중 한명이 맥주축제 때 <좋은생각> 8천부를 나누고 싶다는 바람을 전하면서 시작됐다.

남해군 관계자는 “이전의 독일마을맥주축제도 매해 흥행 신화를 이어왔고, 올해는 더욱더 풍성해져, 마을 곳곳에서 낭만과 열정이 넘칠 것”이라며 “많은 분들이 행사장을 찾아 즐거운 추억을 남기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