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차 반부패 청렴추진단 회의 [사진=사천시]
제3차 반부패 청렴추진단 회의 [사진=사천시]

[이뉴스투데이 경남서부취재본부 박영준 기자]사천시는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2023년 제3차 반부패 청렴추진단 회의’를 개최했다.

사천시의 청렴시책 추진 동력체 역할을 하고 있는 반부패 청렴추진단은 박동식 시장을 비롯한 4급 이상 공무원으로 구성돼 있다.

이들은 청렴도 향상을 위한 회의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각종 반부패 법령과 제도, 주요 위반 사례 등을 공유하고 청렴도 향상을 통해 시민에게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이해충돌방지법 내용과 주요 사례, 갑질행위 사례, 갑질근절 가이드라인 등 간부 공무원들이 숙지해야 할 법령 내용과 대처방안, 조직 내 불합리한 관행에 대한 개선방안에 대한 논의와 함께 의견을 수렴했다.

박동식 사천시장은 “소통과 공감으로 함께하는 조직 문화 조성을 위해 계속해서 간부 공무원들의 관심이 필요하다”며, “청렴 리더십을 강화해 솔선수범하는 청렴 문화를 정립하고 지속적으로 개선사항을 보완해 시민이 신뢰하는 행정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사천시는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청렴콘서트, 청렴지킴이 역량강화 워크숍, 기관장과 함께하는 청렴 T(Talking&Training)-time, 공무원 행동강령 부서 순회 교육, 청렴캠페인, 청렴서한문 게시 등 다양한 청렴시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