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 청렴DJ로 나서는 진병영 함양군수[사진=함양군]
일일 청렴DJ로 나서는 진병영 함양군수[사진=함양군]

[이뉴스투데이 경남서부취재본부 박두열 기자]함양군은 공직사회 내 청렴한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9월 26일부터 매주 1회 내부 방송망을 통해 ‘고위직공무원 청렴라디오’를 운영한다.

‘고위직공무원 청렴라디오’는 군수, 부군수 등을 포함 4급 이상 고위직공무원이 직접 청렴 관련 내용들을 주제로 한 메시지를 육성 녹음해 매주 송출하게 된다.

청렴라디오 내용으로는 갑질 문화 개선, 직원 간 소통강화,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공공재정환수법의 청렴 관련 법령 등 공직생활에서 꼭 알아야 할 법령과 조직 내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내용 등이다.

26일 첫 방송에는 진병영 함양군수가 일일 청렴DJ가 되어 ‘믿고 맡기는 공직자’ 라는 주제로 청렴라디오의 시작을 알릴 계획이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이번 청렴라디오 방송은 청렴활동에 간부공무원이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직원 모두가 청렴을 기본 가치로 삼아 떳떳하고 당당한 공직생활을 이어나가길 바란다”는 당부를 전했다.

함양군은 청렴한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전 공무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청렴골든벨을 실시, 6급 담당 이상 공무원을 대상으로 공무원 행동강령 교육, 보조금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한 보조금법 및 공공재정환수 교육 등 직원 맞춤형 교육으로 청렴의식 내재화에 노력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