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신라호텔은 가을을 맞아 우유얼음 위에 진한 지리산 벌집 꿀을 통으로 올린 ‘허니콤 아포카토 빙수’를 출시했다. [사진=서울신라호텔]
서울신라호텔은 가을을 맞아 우유얼음 위에 진한 지리산 벌집 꿀을 통으로 올린 ‘허니콤 아포카토 빙수’를 출시했다. [사진=서울신라호텔]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식품외식업계에 국내산 식재료를 활용한 프리미엄 먹거리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가을을 맞아 외식업계와 프랜차이즈 등은 계절감을 한껏 담아낸 국내산 프리미엄 디저트를 발빠르게 출시하고 있다.

할리스는 최근 보늬밤, 문경 오미자와 같은 국내산 식재료를 사용한 프리미엄 가을 신메뉴 3종을 선보였다. 

먼저 국내산 밤을 속껍질 째 졸인 보늬밤으로 독특한 식감과 단맛을 살린 ‘보늬밤 크림 라떼’와 ‘보늬밤 치즈 케이크’가 눈에 띈다. 가을을 대표하는 밤으로 계절감을 담았을 뿐 아니라, 정성과 시간을 들여 만드는 보늬밤을 활용해 맛과 신뢰도를 모두 높였다는 설명이다.

‘보늬밤 크림 라떼’는 스페셜티 원두를 블렌딩한 블랙아리아에 연유와 보늬밤 크림을 얹어 커피 풍미, 달콤함, 고소함이 잘 어우러진다. 달콤한 보늬밤 크림과 뛰어난 향미의 블랙아리아가 만나 부드럽고 진한 가을의 맛을 선사한다. 

‘보늬밤 치즈 케이크’는 시트에 보늬밤을 넣어 은은한 밤 맛을 느낄 수 있다. 마스카포네 생크림, 밀크 가나슈를 올려 달달하면서도 부드러울 뿐 아니라 밤크림으로 알프스 최고봉인 몽블랑 산을 연상시키는 비주얼로 보는 재미까지 더했다.

할리스 '보늬밤 크림 라떼’, ‘보늬밤 치즈 케이크'(왼쪽)과 '문경 오미자 사과 스무디'. [사진=할리스]
할리스 '보늬밤 크림 라떼’, ‘보늬밤 치즈 케이크'(왼쪽)과 '문경 오미자 사과 스무디'. [사진=할리스]

할리스가 준비한 또 다른 가을의 맛은 ‘문경 오미자 사과 스무디’다. 당도 높은 국내산 사과와 문경 오미자가 맛의 조화를 이루는 과일 스무디로, 청정 자연에서 자라 국내 최고 품질로 인정받고 있는 문경 오미자가 새콤달콤한 맛을 자아낸다. 가을 제철인 과일이 만나 최상의 단맛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황금빛 사과와 붉은 오미자가 빚어내는 오묘한 색감이 단풍을 떠올리게 한다.

할리스 관계자는 “전통 먹거리에 대한 인기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식품에 대한 고객 관심이 높아지면서 국내산 원재료를 활용하는 프리미엄 먹거리 출시도 확대되고 있다”며 “할리스 또한 정성과 시간이 들어간 한국의 프리미엄 디저트 보늬밤과 국내 최고 품질을 자랑하는 문경 오미자 등 프리미엄 식재료를 활용한 가을 메뉴를 선보이게 됐다”고 전했다.

서울신라호텔은 가을을 맞아 우유얼음 위에 진한 지리산 벌집 꿀을 통으로 올린 ‘허니콤 아포토 빙수’를 출시했다. 아포카토처럼 에스프레소를 뿌려 먹는 ‘허니콤 아포카토 빙수’는 달콤한 꿀과 커피의 깊은 풍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빙수와 곁들일 수 있는 말차·바닐라 아이스크림, 단팥, 블루베리, 카카오닙스 비스킷을 함께 제공해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은 지역의 제철 특산물을 적극 이용해 한국의 맛을 담은 가을 디저트를 선보였다. 먹골 황실 배에 바닐라 무스를 더한 ‘먹골 황실 배 디저트’, 우도의 땅콩을 넣어 크런치한 식감이 돋보이는 ‘우도 땅콩 케이크’를 비롯해 총 4종으로 구성됐다. 전통 음식을 보존하는 프로젝트인 ‘맛의 방주’에 등재된 식자재를 주재료로 채택해 그 의미를 더했다는 설명이다.

탐앤탐스 ‘청도 홍시 레볼루션’은 가을 한정으로 판매되는 경상북도 청도군의 특산물인 홍시를 활용해 농가와의 상생을 도모했으며, 과일 원물을 사용해 특산물 소비 촉진에 기여한다. [사진=탐앤탐스]
탐앤탐스 ‘청도 홍시 레볼루션’은 가을 한정으로 판매되는 경상북도 청도군의 특산물인 홍시를 활용해 농가와의 상생을 도모했으며, 과일 원물을 사용해 특산물 소비 촉진에 기여한다. [사진=탐앤탐스]

가을 대표 식재료에 빠질 수 없는 홍시 역시 각광받는 재료다. 탐앤탐스는 최근 청도 홍시를 주제로 한 ‘청도 홍시 레볼루션’ 음료 3종을 출시했다. 가을 한정으로 판매되는 경상북도 청도군의 특산물인 홍시를 활용해 농가와의 상생을 도모했으며, 과일 원물을 사용해 특산물 소비 촉진에 기여한다. 홍시 본연의 맛을 살린 ‘청도 홍시 주스’, 우유와 홍시의 조화가 돋보이는 ‘청도 홍시 라떼’, 향긋한 루이보스와 달큰한 홍시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청도 홍시 루이보스 티’ 등으로 마련됐다.

외식업계 관계자는 최근 국내산 먹거리를 활용한 디저트 신제품이 개발되는 것을 두고 “레트로 열풍이 이어지며 전통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가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고, 건강하고 믿을 수 있는 먹거리가 중시되며 국내산에 높은 가치를 부여하는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고객 니즈를 만족시키며 프리미엄 가치와 희소성을 만족시킬 수 있고, 농가와 상생한다는 장점이 있어 외식업계와 프랜차이즈 등에서 적극적으로 국내산 재료 활용 디저트 개발에 뛰어드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