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효성ITX]
[사진=효성ITX]

[이뉴스투데이 김종현 기자] 효성ITX가 데이터스트림즈와 손잡고 빅데이터 솔루션 협업을 추진한다.

효성ITX는 20일 서울시 영등포구 효성ITX 본사에서 빅데이터 전문기업인 ‘데이터스트림즈’와 빅데이터 솔루션 협업을 위한 MOU(업무협약)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효성ITX의 자체 개발 시각분석시스템인 ‘익스트림VAS(xtrmVAS)’와 데이터스트림즈의 빅데이터 통합 플랫폼인 ‘테라원(TeraONE)’을 융합해 AI와 머신러닝(Machine Learning) 기반으로 국내 제조기업에 특화된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개발하는 등 스마트팩토리 시장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익스트림VAS는 AI와 빅데이터 분석에 기반해 제조 현장의 복잡한 공정 데이터를 쉽고 빠르게 분석해주는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이다.

남경환 효성ITX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가 축적한 빅데이터 기술과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화학, 섬유, 반도체, 제철, 건설 및 중공업 등 다양한 제조 분야에서 시너지를 낼 것으로 확신한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기술 경쟁력 강화를 통해 DX(디지털 전환)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