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종복 기장군수가 특강 전 공직자 청렴을 강조하고 있다 [사진=기장군]
정종복 기장군수가 특강 전 공직자 청렴을 강조하고 있다 [사진=기장군]

[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동부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공직사회의 갑질근절과 반부패를 위해, 지난 19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강사인 이광수 교수를 초빙하여 반부패 청렴정책, 공직자 행동강령, 청탁금지법 이해와 실천, 갑질근절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과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등 반부패·청렴에 관한 법령을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분석하는 현장 활용형 강의로 진행돼, 기장군 직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이번 특강이 공직자로서 청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직원 모두가 소통하고 공감하는 갑질없는 상호존중의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하며, “기장군이 종합 청렴도 우수기관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해서 청렴 실천 의지를 되새기는 기회들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장군은 ▲2023년 청렴문화체험교육 ▲청렴자가학습 교육 운영 ▲군 홈페이지 내 청렴소리함 운영 ▲갑질피해신고 지원센터 설치 등 다양한 청렴시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