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조선해양플랜트협회]
[사진=조선해양플랜트협회]

[이뉴스투데이 김종현 기자] ‘조선해양의 날’이 개최되는 등 산업 공로자들에게 포상과 더불어 재도약을 위해 다짐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20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제20회 조선해양의 날’ 기념행사가 이날 오후 6시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장영진 산업부 1차관과 정진택 한국조선해양플랜트협회장 등 조선해양플랜트산업 인사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다.

조선해양의 날은 선박수주 1000만톤을 돌파한 1997년 9월 15일을 기념해 ‘조선의 날’을 제정하고 2004년부터 기념식을 개최해 오고 있다. 이후 2011년부터 ‘조선해양의 날’로 명칭을 변경해 매년 진행하고 있다.

이날 기념행사에서 조선해양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가삼현 한국조선해양 부회장이 은탑산업훈장을 받는다.

특히 가 부회장은 고부가가치 선박 중심의 수주 및 수익성 개선에 기여하고 기술개발을 통한 친환경·스마트 선박 상용화로 조선업 패러다임 전환을 선도하는 등의 공적을 높이 평가받아 은탑산업훈장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또 장윤근 케이조선 장윤근 대표이사가 동탑산업훈장을 수상하는 등 총 33명이 정부표창을 받는다.

이날 은탑산업훈장 1명, 동탑산업훈장 1명, 산업포장 2명, 대통령표창 3명, 국무총리표창 3명,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20명, 특허청장 표창 3명 등이 정부표창을 받게 된다.

장영진 1차관은 “올해 상반기 선박 수출이 12% 증가하고 수주에서도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의 87%를 점유하는 등 우리 조선산업에 우호적인 여건이 조성 중”이라면서 최근 성과를 치하하고 “탄소중립 등 친환경 패러다임 전환, 후발국 추격 등 대내외적 도전이 많은 만큼 인력난 해소, 초격차 기술력 확보, 중소 조선업체 지원 등을 위해 민관이 원팀으로 역량을 모으고, 조선산업의 새로운 재도약을 위해 같이 나아가자”고 당부하기도 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