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김종현 기자]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대응 현황 및 국내 수산물 소비 활성화 등 해양수산부의 주요 현안과 하반기 중점 추진과제에 대해 해수부 차관과 함께 토론하는 실시간 공개강좌가 열린다.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은 오는 19일 ‘오염수 대응 및 국내 수산물 소비 활성화’를 주제로 ‘온통 실시간(Live) 국정과제’ 유튜브 공개강좌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강좌는 유튜브 방송 ‘인재교육티비(tv)’를 통해 실시간 문답이 가능한 대화형으로 진행되며 공무원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이날 공개강좌에는 박성훈 해수부 차관, 조양기 서울대학교 교수, 마창모 한국해양수산개발원 본부장 등이 출연하고, 홍현미 아나운서가 사회를 맡는다.

주요 내용은 후쿠시마 오염수 대응방안과 수산물 소비 활성화, 그리고 하반기 해양수산 주요 정책 등이다.

김채환 국가인재원장은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와 관련한 국민들의 걱정과 불안을 해소하고 추석 명절을 앞두고 해양수산 민생 안정 대책 등 시의성 있는 주요 정책 내용을 전달하고자 이번 강좌를 기획했다”면서 “앞으로도 국민 생활에 필요한 핵심 국정과제를 적기에 전달하며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온라인 교육의 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설명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