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표준협회]
[사진=한국표준협회]

[이뉴스투데이 김종현 기자] 한국표준협회가 해커톤 행사를 통해 지역재생 가능성에 물꼬를 틔우고 있다.

표준협회는 15일 ‘로컬활성화 청년제안 해커톤’ 행사를 지난 13일부터 이날까지 천안시 도시재창조 한마당 행사장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행사는 국토교통부 도시재생 청년인턴들이 전국에서 활동 중인 로컬 크리에이터 및 지역 거점대 교수 등 멘토와 함께 각 지역의 차별적인 로컬 콘텐츠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지역거점 활성화’ 및 ‘재난 대응’ 주제가 추가돼 보다 폭넓은 관점에서 지역 재생의 가능성을 엿볼 수 있었다.

청년인턴들은 지난 한달 간 지역 자원 조사, 로컬 콘텐츠 개발 등의 활동을 통해 지역활성화 제안을 했으며 이중 우수한 제안을 한 19개팀, 72명의 청년인턴들이 이번 해커톤 행사에 참여했다.

제출된 제안은 평가를 통해 ‘부산 부전도서관을 지역민이 함께하는 도심 속 공공랜드마크로 조성’을 제안한 ‘채움’팀이 대상인 국토교통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강명수 표준협회 회장은 “향후에도 다양한 부처와 민간 분야의 협력을 지원하는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