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훌리오 곤잘레스는 데낄라 업계의 60주년 기념행사에서 ‘돈 훌리오 1942’를 처음 선보였다. [사진=디아지오코리아]
돈 훌리오 곤잘레스는 데낄라 업계의 60주년 기념행사에서 ‘돈 훌리오 1942’를 처음 선보였다. [사진=디아지오코리아]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디아지오코리아의 럭셔리 데킬라 브랜드 돈 훌리오가 모든 순간의 분위기를 끌어올리는 걸작, ‘돈 훌리오 1942(Don Julio 1942)’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력셔리 데킬라의 대명사인 ‘돈 훌리오 1942’는 존재만으로도 모든 모임에 스타일리시함과 패션·문화의 영감을 불어넣는 대표성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세련미의 궁극적인 상징을 내포하는 돈 훌리오 1942는 국내에서도 화려한 축하 모임을 위한 음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돈 훌리오 1942’는 창시자 돈 훌리오 곤잘레스가 데킬라 제조 6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지난 2002년 세상에 선보인 럭셔리 데킬라 브랜드로, 곤잘레스가 처음 데킬라의 여정을 시작한 1942년도를 따서 이름이 붙여졌다.

‘돈 훌리오 1942‘는 한 병이 생산되기까지는 최소 8년이라는 긴 시간이 소요되며, 미국산 오크통에서 최소 2년 이상 숙성시킨 100% 블루 아가베가 사용된다.

돈 훌리오만의 풍미를 끌어내기 위해 아가베의 가장 달콤한 부분으로부터 특별한 기술을 사용하며, 창시자 돈 훌리오 곤잘레스가 직접 개발한 독자적인 효모를 사용해 발효를 진행한다. 이렇게 완성된 데킬라는 캐러멜과 헤이즐넛, 아몬드, 커피 그리고 바닐라와 초콜릿이 어우러진 향에 은은하면서 부드러운 질감과 기분 좋은 다크 초콜릿의 끝맛을 선사한다.

또한, ‘돈 훌리오 1942’의 바틀 디자인은 부드러운 곡선으로 길게 뻗은 아가베 잎을 형상화한 것이 특징이다.

‘돈 훌리오 1942’는 글로벌 마켓에서 관습과 경계를 뛰어넘고, 고급스러운 축하 행사나 명예로운 행사에서 빠지지 않는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아카데미 시상식과 패션 위크 등 화려한 대형 이벤트에서 선보이며 미국에서 폭발적인 성장을 이뤄 셀러브리티가 사랑하는 력셔리 데킬라로 그 영향력과 위치를 입증했다.

김좌현 디아지오코리아 마케팅 상무는 “돈 훌리오 1942의 론칭과 함께 국내 주류 시장에서 럭셔리 데킬라의 입지를 강화하는 동시에 성장을 기대한다”고 전하며 “고급스러운 축하 모임에 함께하는 음료로 대표되는 돈 훌리오 1942가 더욱 많은 소비자에게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의 상징으로 인식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신제품 출시에 맞춰 디아지오코리아는 오는 16일, 프라이빗 라운지 ‘LBD(LUXE BUT DIRTY)’에서 ‘돈 훌리오 1942’ 출시 행사를 실시한다. ‘돈 훌리오 1942’ 데킬라의 시작을 축하하기 위해 국내에서 스타일 아이콘으로 잘 알려진 셀러브리티와 인플루언서, 미식 전문가 100여명이 함께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다이나믹 듀오, 비와이의 특별 공연도 진행된다.

또한, 9월부터 ‘드렁큰타이거바’, ‘앨리스 청담’, ‘블렌드 청담’ 등 트렌디한 클럽과 바에서 ‘돈 훌리오 1942’를 만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