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코오롱플라스틱]
[사진=코오롱플라스틱]

[이뉴스투데이 김종현 기자] 허성 코오롱플라스틱 대표가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한 가운데 임직원들의 참여를 통해 임직원들의 선제적 미래 준비를 지속하겠다고 약속했다.

코오롱플라스틱은 11일 허 대표이사가 일상 속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자는 취지의 ‘일회용품 제로(zero)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환경부 주관으로 시작된 이 캠페인은 참여자가 일회용품을 줄이겠다는 실천 약속을 담은 게시물을 공개하며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이어진다.

허 대표는 앞서 정중규 HDC현대EP 대표의 지목으로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으며 다음 참여자로 한국바스프의 송준 대표와 해양플라스틱 자원순환솔루션 업체인 포어시스의 원종화 대표를 추천했다.

허 대표는 “미래세대를 위한 뜻깊은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면서 “코오롱플라스틱은 임직원들의 일회용품 제로 활동과 더불어 탄소배출 저감 노력과 친환경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로 선제적으로 미래를 준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코오롱플라스틱은 허성 대표의 이번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참여영상을 그룹에서 운영하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공개하며 전 임직원의 친환경 실천을 독려했다.

코오롱플라스틱은 △개인 텀블러 사용 △종이를 사용하지 않는 디지털 미팅 일상화 △친환경 용지 명함 사용 △에코백 사은품 증정 등 적극적으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