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사진=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이뉴스투데이 김종현 기자]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이 한국산업단지공단과 손잡고 기업의 지속가능 발전 지원에 나선다.

KTR은 5일 경기도 과천 본원에서 산업단지공단과 탄소중립 전환 및 국내 기업의 탄소시장 진출 확대를 돕기 위한 사업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산업단지공단은 입주기업의 ESG 확산을 지원하기 위해 탄소중립 전환 선도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으며 분야별 전문기관과 협업을 확대하고 있다.

업무협약에 따라 KTR은 저탄소·친환경 사업을 추진 중인 산단 입주기업에게 온실가스 배출 검·인증 평가 지원 및 모니터링 등 관련 사업 전주기에 걸쳐 탄소중립 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

KTR은 국내 최초 UN 지정 CDM(청정에너지개발체계) 검인증기관이자 환경부 배출권거래제 등 정부 지정 탄소중립 검인증기관이다. 또 화학물질 규제대응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대표기관으로서 산업단지공단의 저탄소·친환경 사업 전주기 협력이 가능하다.

김현철 KTR 원장은 “KTR은 세계 곳곳에서 온실가스 검인증 및 탄소중립 노하우를 인정받고 있는 한국 대표 기관”이라며 “우리의 전문 인력과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기업의 탄소중립 경쟁력 확보 및 지속가능한 경영 지원 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